안녕하세요. 20인 미만 중소기업에서 it영업일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번에 400명 조금 넘는 회사와 거래를 트게 되었는데 발주받고 세금계산서는 발행후 납품까지 했지만 아직 입금날짜 협의가 되지않아 그부분을 협의하고자 발주담당자님께 연락드렸습니다. 그분은 재무팀에게 연락하라고 해서 연락처 받아서 연락을 드렸습니다. 전화해서 입금 날짜를 협의하자고 말을 꺼냈는데 잠시만 기다려달라고 하더니 몇일에 입금하겠다 통보하더군요. 그 날짜가 월말같이 고정된 날짜는 아니어서 혹시 대금지금일 관련으로 내부 규정이 있는지 여쭤봤더니 좀 어이없다는 말투로 이제 처음거래한 업체 상대로 왜 그런걸 말해줘야 하냐고 반문하더군요.... 순간적으로 화가났지만 그냥 알겠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왜 그런태도였는지 이해가 안가더군요. 우리가 작은회사라 무시하는건지 아니면 실제로 그렇게 고정 대금지급일을 물어보는게 비즈니스적으로 무례한것인지 궁금합니다. 솔직히 속마음은 그냥 억울함을 누군가에게 좀 하소연하고 싶어서 적은 글이긴한데 진짜 제가 잘못한거일수도 있으니까 한번 글 남겨 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거래처 대금지급협의관련 궁금증
12월 17일 | 조회수 102
릴
릴보이
댓글 1개
공감순
최신순
현
현킄
2일 전
작은회사든 큰 회사든 업무 시작하기전에 계약조건 정해놓고 하는게맞고, 만약 안정해놨다면 용역이 끝나고 바로 지급하게끔 되어있습니다. 잘못한거 없어요.
작은회사든 큰 회사든 업무 시작하기전에 계약조건 정해놓고 하는게맞고, 만약 안정해놨다면 용역이 끝나고 바로 지급하게끔 되어있습니다. 잘못한거 없어요.
(수정됨)
답글 쓰기
1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