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사가 b2b에서 b2c로 사업 확장하려 하는 경험은 없으신가요? 회사가 IPO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매출 볼륨을 키우고 싶어해서 ROI를 적게 가져가도 괜찮으니 어떻게든 매출 볼륨(외연 확장)을 키우고 싶어 합니다. (마진은 후순위인거 같습니다) 근데 저는 정석대로 해온 마케터다 보니 ROAS를 포기하고 마케팅 버짓을 최대한 투하해서 어떻게든 뭔가 외적으로 퍼포먼스가 나는 무언가를 하는 것이 맞는건가 싶은 딜레마에 빠졌어요 ㅠ 저는 먼저 미디어믹스를 통해 시장 내 쿼리량을 쌓고, 제품 및 소구포인트들의 테스팅을 거쳐서 차근차근 브랜드 빌드업을 해나가는 계획을 하는 중인데, 이런 흐름을 일단 임원진이 이해를 못하는 것 같고요 마음이 급한 것 같습니다.. 저도 제가 주도해서 하는 브랜드 런칭은 처음이다 보니 더 중심을 잡기 어렵고, 어떤 땐 제가 너무 프레임에 갇혀있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드네요. 요즘 제가 있는 카테고리는 퍼마 효율도 예전만큼 잘 안난다고 하는데.. 지금 회사가 가고 싶어하는 방향대로 어떻게든 모델 마케팅과 같은 막대한 예산을 부어서 투자를 하는 것이 맞는 건지.. 고민입니다 저라면 다들 어떻게 하시겠나요 ㅠㅠ
브랜드 초기 ROI 포기하며 투자하는게 맞나요?
12월 12일 | 조회수 62
포
포포좋아
댓글 2개
공감순
최신순
고
고양이귀엽
12월 12일
막대한 예산이라고 생각한거에 몇 배는 더 써야 만족할 만한 성과가 나올텐데요… 그게 가능한 조직일지부터… 생각해보세요. 성과가 개런티 되는 것도 아니니깐요. 연말에는 다들 광고비를 많이 높여서 더거군다나 효율 많이 떨어지는 시기기도하고요..
막대한 예산이라고 생각한거에 몇 배는 더 써야 만족할 만한 성과가 나올텐데요… 그게 가능한 조직일지부터… 생각해보세요. 성과가 개런티 되는 것도 아니니깐요. 연말에는 다들 광고비를 많이 높여서 더거군다나 효율 많이 떨어지는 시기기도하고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