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인 미만의 IT 전문 솔루션 개발업체로
기존의 직원들은 재직기간이 많게는 10년 혹은 5년이상 입니다. 최근 입사한 직원도 3년차가 되어 갑니다.
그런데 최근들어 신입 혹은 경력직을 채용하려고 공고를 내서 신입들이 인턴으로 입사를 하면 3개월을 못 버티네요. 올 해 들어서 두명이 그렇게 퇴사를 하게 되었는데 인원은 두어명 정도 더 채용하려는데 참 난감하네요. 경력직 채용도 참 많이 고려되고 신입들은 인턴 기간동안 교육의 이해도가 부족한 경우도 있고 좀 더 규모가 큰 회사로 가겠다는 경우도 있고 등등 개인적인 이유나 회사차원에서 의사결정을 한 경우도 있긴 합니다만 일손이 많이 부족한 상황에서 채용을 위해 노력은 하겠지만 기존 직원들이 신입직원들 교육하면서 인간적으로 참 잘 챙겨주고 애정있게 대해주려고 참 많이 노력했는데요. 현실적인 조건도 왠만큼은 맞춰주려고는 합니다만 작년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채용의 난곡점을 극복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채용하고 어떻게 육성해야할지에 대해 생각만 가득하네요.
채용의 딜레마
2020.09.18 | 조회수 623
다시시작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