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상사분은 출근하시자마자 중요한 자료를 보시거나, 메일/문서 작업에 극도로 집중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헤드셋까지 끼고 계실 때도 있고요. 이럴때 인사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는데요.. 1. 바로 인사: 출근했으니 당연히 "팀장님, 안녕하세요!" 하고 바로 인사를 드린다. (방해될까 봐 조심스러움) 2. 기다렸다가 인사: 잠시 기다렸다가 상사가 고개를 들거나, 잠시 펜을 놓는 등 타이밍을 잡아서 인사를 드린다. 저는 주로 2번(기다렸다가 인사)를 택하는 편인데 이게 문제입니다 상사가 한번 집중하시면 최소 10~20분은 고개를 안 드시는데, 그 앞에서 서성거릴 수도 없고... 그러다 제가 제 자리로 돌아가서 업무를 시작해 버리면, 나중에 상사가 고개를 드셨을 때 인사할 타이밍을 놓쳐서 어색하게 그냥 지나가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ㅠㅠ 인사를 아예 안 한 것보다는 낫겠지만, '인사를 왜 이제야 하냐'는 오해를 살까봐 좀 불안해요 음 이럴때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투표 상사가 극도로 집중 중일때 아침 인사 타이밍 어떻게 잡아야 할까요..ㅠㅠ
11월 19일 | 조회수 1,791
너
너는무슨그런말을
댓글 15개
공감순
최신순
아
아틀란티스의할배
억대연봉
11월 19일
그냥 인사를 받건 안받건
허공에 "안녕하십니까~"
루틴처럼 인사하면서 그냥 자리로 가시는게 자연스럽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냥 인사를 받건 안받건
허공에 "안녕하십니까~"
루틴처럼 인사하면서 그냥 자리로 가시는게 자연스럽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수정됨)
답글 쓰기
56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