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몰에서 소위 '제휴매체' 광고 필요할까요?

11월 03일 | 조회수 64
재규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 페이코 이런 제휴매체들, 여러 방식으로 '광고'라고 주장하는 구좌들이 있는데 보면 이런것들이거든요 1. 홈페이지 메인배너에 자기 결제수단 사용하면 할인해준다는 이미지배너 걸고, 결제액의 특정 퍼센트 수수료 받기 - 결제액의 4%인가 5%인가 하튼 몇천 나가는데 엄청 큼 2. 자기들 앱 내에서 특정 지면에 우리회사 이벤트나 프로모션 홍보하는 이미지광고 - 사실상 유입 그리 크지 않음 3. 토스 방문목표 광고 - 보상형이다 보니 유입만 엄청 되고 실결제나 가입율 지극히 낮음 근데 웃긴게ㅋㅋ 우리회사같이 얼빠진 임원들 있는 회사는, 다른 메이저 매체광고(구글 메타 카카오 네이버 등) 관리에 자신없고 말빨만 좋은 팀장이 이 매체들이 매출에 핵심이라고 주장하는 가스라이팅을 그대로 믿고 전체 광고비의 절반 정도를 이런 제휴매체 광고에 쏟아붓고 있네요. 하다하다 지금 내가 잘못 생각하는건가? 소위 마흔넘은 유통몰 대표, 임원들이 이렇게 멍청할까 싶어서 여기 질문올려보네요 저희가 비정상 맞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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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모지
    11월 04일
    업력이 오래된 회사에 다녔었는데, 광고를 홍보 내지는 영업에 가깝게 생각하시더라고요. 작성자님 상황과 비슷한 거 같아요 1. 홍보 : 전단지처럼 많이 뿌려지면 그만큼 사줄거다. -> 오타나 디테일만 좀 신경써주면 되는 간편함. 뿌렸는데 매출 안좋으면 상품/서비스 탓하기 좋다. 2. 영업 : 제휴/매체사와의 관계 유지 차원 -> 무료 구좌 등 나중에 제휴사 어드밴티지를 위해 꼭 써야하는 비용이다. 옛날 관점 광고 인식이 문제가 맞다고 생각하고.. 저는 한 6개월간 roas얘기 반복하고 평시 전환매체 광고비 줄인 뒤 매출 비교 등등 하니 그나마 조금 광고비 조정이 일어났었어요
    업력이 오래된 회사에 다녔었는데, 광고를 홍보 내지는 영업에 가깝게 생각하시더라고요. 작성자님 상황과 비슷한 거 같아요 1. 홍보 : 전단지처럼 많이 뿌려지면 그만큼 사줄거다. -> 오타나 디테일만 좀 신경써주면 되는 간편함. 뿌렸는데 매출 안좋으면 상품/서비스 탓하기 좋다. 2. 영업 : 제휴/매체사와의 관계 유지 차원 -> 무료 구좌 등 나중에 제휴사 어드밴티지를 위해 꼭 써야하는 비용이다. 옛날 관점 광고 인식이 문제가 맞다고 생각하고.. 저는 한 6개월간 roas얘기 반복하고 평시 전환매체 광고비 줄인 뒤 매출 비교 등등 하니 그나마 조금 광고비 조정이 일어났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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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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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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