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채널 2개 운영... 가능할까요?

10월 29일 | 조회수 76
ㅇㅇ118

안녕하세요. 경력2년이고, 이직을 앞두고 있습니다. 첫 취업하고 1년 반 동안은 온라인 마케팅, sns 마케팅 일을 하다가 중간에 보직이 변경되어 큐텐md+온라인마케팅을 6개월간 동시에 담당했습니다. md 업무는 약 6달정도 하게 됐는데 amd부터 시작한게 아니라 적응하는 기간이 길었고 사실 아직도 100% 완벽히 숙지된 것은 아닙니다. 거기다가 배송이나 cs같은 제반업무는 다른 담당자분이 해주셨었어요. 이번에 사정이 생겨 같은 직무+다른 회사로 이직하게 되었는데, 해외sns/인플루언서 마케팅+큐텐운영(배송,cs포함)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배송체계가 완전히 달라서 숙지하는데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지만 두가지 일 모두 그래도 경험이 있으니 배송이나 cs업무는 차차 프로세스를 잡아가면 문제없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윗선에서 큐텐운영이랑 동시에 라쿠텐 오피셜도 운영해야할 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ㅠㅠ 저는 라쿠텐은 정말 손도 대본적 없고 관리페이지도 본적이 없는데... 그냥 큐텐이랑 똑같으니 둘다 운영해도 무리가 없을거라고 생각하시나봐요. 근데 말이 큐텐운영이지 제가 상세페이지도 직접 번역해서 재구성 해야하고 배너도 매번 새로 제작해야하고.. 재고관리... 이벤트관리... 큐텐엠디소통.. 상품기획제안하고 내부광고 신청하고 세팅하고 광고비예산짜고..... 근데 큐텐이랑 라쿠텐은 또 프로모션 기간이 다르니까 때에맞춰서 다로 준비를 해야하고 ㅠㅠ 여기다 마케팅은 인플루언서 발굴부터 소통까지 매번 해야하고... sns콘텐츠 기획촬영제작업로드 이것도 동시에 해야해서... 라쿠텐 동시관리가 제 기준에서는 말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관련 디자인도 제가 다 하고있어요... 회사에 외국어(ㅇㅂㅇ)가 되는건 저뿐이라... (제가 아직 완전 프로급이 아니다보니 사실 이전직장에서 보직변경후에는... sns는 도저히 틈이안나서 형식적으로 운영하다시피 했고, 큐텐운영이랑 인플루언서 협업에 집중했어요.) 자칫하면 재고관리 미스나서 마이너스재고 뜨고, 배송지연되고 엉망진창이 될 것 같아요. 그런데 윗선에서는 라쿠텐 입점어떻게하는지 알아보고 우리가 직접운영 한다고 강조하시는데 왠지 느낌이 저한테 담당하라고 할 것 같은 느낌이고, '배우면 되지'라는 마인드신거같습니다... 판매채널 2개 운영...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만약 실제로 2개 채널 전적으로 담당하라, 고 한다면 어떻게 거절해야할까요ㅜㅠ 아니면 제가 해보지도않고 걱정만 하는 타입일까요ㅠㅠ 이런 상황은 생각지도 못해서... 소중한 의견 참고하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0
공감순
최신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추천글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송기홍)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