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회사는 직원 6명이 근무하는 작은 사무실입니다. 대표실이 유리 칸막이로만 분리되어 있어 공간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미팅 테이블도 대표실 안에 있습니다. 그런 구조 탓에 직원들은 따로 이동하지 않고 본인 자리나 옆자리에서 바로 대화를 나누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원치 않는 대화가 계속 들려와 집중이 어렵고, 작은 목소리로 대화해도 신경이 쓰입니다. 저는 가능하다면 노션, 네이트온 같은 메신저나 대표실 테이블을 활용해서 필요한 얘기를 하는 편을 선호합니다. 그런데 보통 인원이 많은 회사들은 미팅룸이나 별도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걸 많이 봐왔습니다. 그래서 궁금합니다. * 작은 사무실에서는 원래 이렇게 다 들리게 대화하는 분위기가 보통인가요? * 아니면 제가 너무 민감하게 받아들이는 걸까요? * 다른 회사들도 비슷한 환경인지 궁금합니다.
작은 사무실 근무, 원치 않는 대화도 당연한 걸까요?
10월 21일 | 조회수 1,229
리
리넘버
댓글 11개
공감순
최신순
지
지겹안지겹
10월 21일
사무실은 독서실이 아니고 업무를 같이 하는 공간인데요...
팀원끼리 소통하면서 업무하는 건 당연한거라 익숙해지셔야 하지 않을까요. 업무 보면서 전화도 받고, 간간이 동료한테 협조 구하고, 팀장님들에게 보고도 하고요.
그리고 사람이 많은 회사는 미팅룸 모자라서 그런 용도로는 미팅룸 잡기 힘들때도 많아요. 언제 미팅룸 비는 걸 기다려서 일해요 ㅋㅋ 그냥 일하고 말지.
사무실은 독서실이 아니고 업무를 같이 하는 공간인데요...
팀원끼리 소통하면서 업무하는 건 당연한거라 익숙해지셔야 하지 않을까요. 업무 보면서 전화도 받고, 간간이 동료한테 협조 구하고, 팀장님들에게 보고도 하고요.
그리고 사람이 많은 회사는 미팅룸 모자라서 그런 용도로는 미팅룸 잡기 힘들때도 많아요. 언제 미팅룸 비는 걸 기다려서 일해요 ㅋㅋ 그냥 일하고 말지.
답글 쓰기
13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