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달 내내 저를 괴롭히던 고객사 대표님이 카톡으로 선물을 보내셨습니다.

09월 09일 | 조회수 1,370
이것뭐얘요

너무 빡센 고객사였어요. 그 고객사 담당자가 세 번이나 바뀌었다고 하면 아시겠죠 ㅎㅎ 저는 원래 고객사 담당이 아니라 마케팅을 주로 하는데, 그 고객사를 담당하는 사람들마다 다 gg를 치는 바람에 제가 투입된 거죠 글을 상냥하게 쓴다고 사람 대하는 걸 잘하는 건 아닌데............ㅎ........ 진짜 힘든 두 달이었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부분과 할 수 없는 부분이 명확하게 있고 그걸 인지하고 계실텐데도 고객사 대표님은 당연히 욕심이 있으시니까 강요하기도 하시고 말도 좀 많이 세게 하셨거든요... 밤이고 낮이고 계속 연락 오고, 답이 조금이라도 늦으면 재촉하시고... 어찌저찌 프로젝트가 마무리가 됐고 해방의 기쁨을 누리고 있었는데 카톡으로 선물이 하나 오더라구요. 위시리스트에 담아놨던 거였는데 십만원쯤 하는 걸 그 고객사 대표분이 보내주신 거예요. 덕분에 잘 마무리했다고 자기가 의욕이 앞서서 많이 괴롭혔던 것 같아서 미안하다고 아니 전 그냥 일을 한 것 뿐인데, 고객사랑 면대면으로 일할 일도 없어서 이런 게 처음이라 좀 부담스럽더라구요 제 맘을 아셨는지 부담스러워하지말라고, 담당 아닌데 신경써준거 안다고 그냥 밥 얻어먹은 셈 치라고 하시는데 그간 혼자서 맘속으로 욕한것도 괜히 죄송하고 ㅎㅎㅎㅎㅎㅎ 또 뿌듯하기도 하네요 이런 거 보면 진짜 한끗차이인것 같아요. 마지막 인사가 없었더라면 아 진짜 고약한 고객사였다 했을텐데 이거 하나로 마음이 또 사르르 녹네요 나도 이 한끗을 잘 지키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생각을 해봤습니다.

댓글 11
공감순
최신순
    M
    Mica1412
    09월 09일
    굴릴데로 빡빡하게 굴려놓고는 마지막 약간의 따스함 한방울로 시마이. 고객사 대표님이 베테랑이시네 ㅋㅋㅋ 그런데 이런 사람이 차라리 일하기는 편함. 확실하니까요.
    굴릴데로 빡빡하게 굴려놓고는 마지막 약간의 따스함 한방울로 시마이. 고객사 대표님이 베테랑이시네 ㅋㅋㅋ 그런데 이런 사람이 차라리 일하기는 편함. 확실하니까요.
    답글 쓰기
    17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송기홍)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