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후배님 저는 서른초반, 외국계 IT 컨설팅에서 PMO 직무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근래 이직중 여러 오퍼를 받아, 고민이 있어 선/후배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빅포 FAS PMI IT PMO vs 티어2 전략 급여 : 서로 거이 동급이나 당해 보너스에 따라 조금 다르겠지만, 티어2 가 영끌에서 10% 정도 높은것 같습니다. *물가를 고려했습니다. 워라밸 : 둘다 주 7-80시간?, 저는 면접을 밤 11시까지 하는 업계는 처음이었습니다.. ㅎㅎ 각각의 생각하고 있는 장.단. — 빅4 FAS IT PMO (일본) 장: 빅4라는 글로벌에서도 통하는 브랜드 / 국경없는 업무가 가능하다는점. / MnA 이후의 작업에 있어서 엣지를 만들어갈수 있다는점. / 영주권 가능. 단: PMI 특유의 긴 프로젝트 기간/외국어 사용으로 딜리버리의 한계 존재./AI 대체가능성 *중? — 티어2 전략 (한국) 장: 짧은 사이클로 다양한 경험 가능/ 조금 더 높은 급여 /모국어 사용 단: 바람 불면 없어질 가능성 존재/ 글로벌로는 빅4대비 조금 낮은 명망*개인적인 생각입니다./극한의 클라 중심의 한국 문화/전략플젝은 없고 산업 스파이?/AI 대체가능성*상? 제가 생각하는 장단은 위와 같은데 선/후배님들은 어떤면을 더 보실지 혹은 웨이트를 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물론 이후 커리어라는 면도 고려해야하지만, 저의 경우 아직 이후 커리어가 그려지지 않아 이에 대해서도 고견을 얻을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빅4 FAS PMI IT PMO vs 티어2 전략팀.
25년 08월 30일 | 조회수 248
i
ijill
댓글 1개
공감순
최신순
치
치킨마요
억대연봉
25년 12월 25일
디지털 커리어에서 전략으로 가는데 30 초반이시면 5년차 내외일거고... 후자에서 버티는게 가능할지 스스로 판단해보셔야항거같아요.
디지털 커리어에서 전략으로 가는데 30 초반이시면 5년차 내외일거고... 후자에서 버티는게 가능할지 스스로 판단해보셔야항거같아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