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08월 25일 | 조회수 133
기린78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약 2년 반 차 AE입니다. 좋은 사수 덕분에 짧은 기간 동안 다양한 클라이언트를 경험하며 성장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신입의 단계에서 벗어나 점차 더 큰 책임과 고민을 마주하게 되어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저는 입사 초기부터 유튜브 채널 운영을 담당하며 포트폴리오를 쌓아왔고, 입사 전에는 틱톡 바이럴 경험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 덕분에 최근에는 클라이언트의 틱톡 오피셜 계정을 전담하게 되었고, 단순히 아이디어 제안에 그치지 않고 성과 분석 →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도출 → 기획 반영 → 바이럴 성과 연결까지 이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즌별로 지속적인 콘텐츠를 기획하다 보니 아이디어에 대한 피로감이 쌓이기도 하고, 클라이언트 커뮤니케이션이나 기획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큽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부분에 대해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1. 클라이언트 커뮤니케이션 - 제안한 방향이 반려되거나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을 때 개선 방법 - 같은 팀 내 다른 담당자가 성격적으로 더 친근해 클라이언트와 친밀도가 차이 난다고 느껴질 때 어떻게 하셨는지 2. 콘텐츠 기획 역량 강화 - 시즌별 기획 속에서 창의성과 신선함을 유지하는 방법 - 데이터 분석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사이의 균형을 잡는 노하우 AE로서 앞으로 더 단단히 성장하기 위해 선배님들의 경험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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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 따봉
    고다르
    08월 26일
    제안에서 부정적인 피드백은 얼마든지 받을 수 있죠. 억까 당했다, 가스라이팅이다 생각해 버리는 순간 업무 능력 향상과는 반대방향으로, 광속의 속도로 날아가는거고요 ㅎ 이때 생각해야 하는 것은 클라이언트는 어떤 사람인지 고민해보면 좋습니다. 신선한거 좋아하는 사람인지, 감동이 있는걸 좋아하는 사람인지를 알면 들이 밀었을때 오케이 할 확률을 높일 수 있죠. 삼국지를 보면 지피지기면 백전배승이란 말이 나옵니다. 아울러 클라이언트 직원과 대행사 직원의 관계는 친구가 아닌 업무적 관계죠. 좋은 기획, 된는 거 가져오는 사람하고 일 하고 싶어합니다. 그러니 친밀도가 최우선은 아니죠. 또한 친밀도에 따라 ㅂㅅ같은 기획 채택할 담당자는 없습니다. 자기 목숨 걸린 일인걸요 ㅎ 날씨, 기념일 등 시즌별 기획에서 창의성과 신선함을 유지하는거 쉽지 않죠. 제가 잔머리 굴렸던 방법 중 하나는 대상자 주변을 둘러 보자는 거였습니다. 발렌타인 데이를 쓸쓸하게 보내고 있는 친구에게 뭔가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했었는데 나름 반응이 있었어요. 공감과 위로도 트렌드 중 하나라는 근거만 들이밀면 클라이언트도 오케이 할 확률이 높아지죠. 데이터 분석은 솔직히 모르겠어요. 이게 중요해지기 전에 그 바닥을 떠났거든요. 중요한것은 인간의 감정은 데이터로 움직이지 않는다는거죠. 아. 새로운 아이디어 얻는 수단 중 하나로 유료 구독 중인 미디어가 있어요. 롱블랙이란 건데... 여기 인사이트 좋은 콘텐츠들 많습니다
    제안에서 부정적인 피드백은 얼마든지 받을 수 있죠. 억까 당했다, 가스라이팅이다 생각해 버리는 순간 업무 능력 향상과는 반대방향으로, 광속의 속도로 날아가는거고요 ㅎ 이때 생각해야 하는 것은 클라이언트는 어떤 사람인지 고민해보면 좋습니다. 신선한거 좋아하는 사람인지, 감동이 있는걸 좋아하는 사람인지를 알면 들이 밀었을때 오케이 할 확률을 높일 수 있죠. 삼국지를 보면 지피지기면 백전배승이란 말이 나옵니다. 아울러 클라이언트 직원과 대행사 직원의 관계는 친구가 아닌 업무적 관계죠. 좋은 기획, 된는 거 가져오는 사람하고 일 하고 싶어합니다. 그러니 친밀도가 최우선은 아니죠. 또한 친밀도에 따라 ㅂㅅ같은 기획 채택할 담당자는 없습니다. 자기 목숨 걸린 일인걸요 ㅎ 날씨, 기념일 등 시즌별 기획에서 창의성과 신선함을 유지하는거 쉽지 않죠. 제가 잔머리 굴렸던 방법 중 하나는 대상자 주변을 둘러 보자는 거였습니다. 발렌타인 데이를 쓸쓸하게 보내고 있는 친구에게 뭔가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했었는데 나름 반응이 있었어요. 공감과 위로도 트렌드 중 하나라는 근거만 들이밀면 클라이언트도 오케이 할 확률이 높아지죠. 데이터 분석은 솔직히 모르겠어요. 이게 중요해지기 전에 그 바닥을 떠났거든요. 중요한것은 인간의 감정은 데이터로 움직이지 않는다는거죠. 아. 새로운 아이디어 얻는 수단 중 하나로 유료 구독 중인 미디어가 있어요. 롱블랙이란 건데... 여기 인사이트 좋은 콘텐츠들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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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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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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