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름뱅이 팀장님에 대한 푸념

25년 08월 12일 | 조회수 516
두룹

우리 팀장님은 사람이 참 좋습니다. 근데 너무너무 게을러요. 저는 제 평소 성격이랑 업무할때 성격이 좀 달라지던데,, 우리 팀장님은 평소성격도 너무 인자하고 너그럽고 좋으시고 업무할때도 인자하고 너그럽고 태평합니다.. 원래도 업무지시라거나, 일정 관리를 거의 안하세요. 업무를 주시더라도 데드라인이란게 잘 없고요.. “언제까지 드리면 될까요?” “음..편한대로. (그제야 생각하고) 목요일에 한번 볼까요?”하시는 편... 신입 때는 제가 업무에 서투니까 딜레이 되거나해도 너그럽고 커버 잘 쳐주시는 좋은 팀장님이었고 여전히 그 방식이 그의 매니징 스타일이라면 스타일이라고 할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근데 뭔가 업무가 주어지면 진짜 팀원이랑 제가 ”우리 이거 월요일에 전달받았는데 팀장님이 별도로 지시 있었어요?“ “아니요“ 이 패턴의 대화는 매주하는 것 같고, 기다리다가 안돼서 저나 팀원이 팀장님께 미팅 요청드려서 (시키지도않은)일을 보고드리고 컨펌받거나, 다음에 이런 업무해야할 것 같다.라는 식으로 되려 업무를 전달드립니다. 여태는 저랑 그 팀원이 성질이 급해서 팀장님이랑 속도가 안맞는거야.라고 생각했지만 최근 정말 이해가 안돼서 내가 잘못된건가 싶어 이렇게 글 남겨봅니다..(서론이 오지게 길었네요;) 최근 부서장님이 부서 전체에 업무를 지시한게 있고, 대다수 부서원들이 그 업무에 굉장히 소극적이었어요. 심지어 팀 내에서도 아무도 관련해서 말이 없길래 제가 논의 좀 필요하지 않냐 해서 첫 미팅을 하게됐고요. 근데 부서원 들이 너무 소극적이라 일이 진전이 안되는데다, 저희 팀은 그 업무에 관심이 좀 있어서 팀장님이 팀원 의사를 물어보신 후 자진해서 우리팀이 맡겠다 하셨어요. 여기서 지금 이 업무는 (1) 본인이 하겠다고 했고 (2) 공식업무라 주간보고때 보고해야하니 그거 때문에라도 챙기겠거니 했거든요? 근데 맡은지 지금 3주째.. 단한번도 미팅 소집, 업무 지시, 논의가 없습니다. 첫주째는 팀장님도 저도 다른 업무때문에 너무 정신없이 바빠서 말씀을 못드렸어요. (일단 첫미팅 이후 제가 해야할일은 다함. 다른 팀원도 다 한거 확인) 둘째주는 진짜 앞서 말했듯이 팀장님이 업무 안챙기는거에 너무 짜증이 나서 내가 말하기전에 먼저 얘기하시나 안하시나 오기가 생겨서 기다려봤어요. 그렇게 셋째주..아직도 말씀이 없으세요. 솔직히 진짜 못된 생각이고, 득될 거 없는 행동인거 아는데 진짜 언제까지 업무 안챙기나 싶어서 제가 챙기기 싫고, 이렇게 내가 안챙기면 본인이 챙겨야겠다 싶어서 바뀌시려나 싶은 생각도 하거든요.. 왜냐면 실제로 팀장님이 저랑 아까 언급한 그 팀원한테 너네는 직급에 비해 업무 정리도 잘되고 뭐해야할지가 머리에 다 있는 애들이다. 뭐 이런 칭찬 해주신 적있는데 그래서 “얘네는 알아서 챙길거니까” 라는 생각으로 그러시는건가 싶기도 하거든요. 근데 또 한편으론 사람 고쳐쓰는거 아니고, 이건 그냥 팀장님 성향이니까 안챙겨봤자 추후에 급하게 일하게되는건 나잖아. 그럼 짜증나도 내가 챙겨야지. 싶기도 해요. 왜냐면 1년전인가.. 직접 말씀드린 적 있거든요 ㅋ.. 저희를 너무 믿으셔서 맡겨주시는거 아는데, 솔직히 저희도 못챙기는게 있을 수 있고 팀장님이 보시는 업무랑 저랑 다르니 지시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식으로여. 물론 사람좋으신 분이니 그렇게 생각하게 했다면 미안하다 하시며 잘 챙기겠다 하셨죠. (말만요) 그래서 솔직히 안고쳐질거 아는데 이게 진짜 단한번도 빠짐없이 모든 업무를 제가 챙기는 느낌이니까 저도 짜증나고, 객기부리게 되고 그러네요.. 제 생각머리를 고쳐먹어야겠죠...? 끝까지 읽어주셨다면 주저리 쓴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5
공감순
최신순
    은 따봉
    오외
    25년 08월 13일
    평균값의 리더입니다. 제 생각엔 최고의 리더는 능력 있고 게으른 리더이며, 최악의 리더는 능력 없고 부지런한 리더입니다. 아래는 상사 유형별 인기도 (설문조사 / 출처 챗지피티)이니 참고하시고 고민해 보세요. 1위 코치형(지원형) 실무도움+경력 성장지원 (35~40%) 2위 비전 제시형(영감형) 일의 의미를 부여 (25%) 3위 자율 존중형(방임형) 창의적 독립적 (15~20%) 4위 실무 리더형(전문가형) 신뢰감, 빠른 문제해결 (10~15%) 5위 엄격 통제형(관리형) 조직 안정성, 명확한 규칙 (5~10%)
    평균값의 리더입니다. 제 생각엔 최고의 리더는 능력 있고 게으른 리더이며, 최악의 리더는 능력 없고 부지런한 리더입니다. 아래는 상사 유형별 인기도 (설문조사 / 출처 챗지피티)이니 참고하시고 고민해 보세요. 1위 코치형(지원형) 실무도움+경력 성장지원 (35~40%) 2위 비전 제시형(영감형) 일의 의미를 부여 (25%) 3위 자율 존중형(방임형) 창의적 독립적 (15~20%) 4위 실무 리더형(전문가형) 신뢰감, 빠른 문제해결 (10~15%) 5위 엄격 통제형(관리형) 조직 안정성, 명확한 규칙 (5~10%)
    (수정됨)
    답글 쓰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송기홍)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 국외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F1200020240004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