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을 최근에 했습니다. (반년정도 되었습니다) 이전 회사에서 문제가 많았던 분도 이직했는데, 같은 팀에 배치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부서 재배치 신청을 고민하고 있는데, 사유를 어떻게 이야기해야할지 고민이네요. 문제가 많았던 분이 담당했던 대부분의 일과 연결된 모든 업무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진적이 없었습니다. 담당했던 일을 팀원한테는 완료했다 이야기하고, 공유는 안합니다. 공유해주겠다 이야기만하고 공유는 안하다가 마감기한날에 파일이 지워졌다고 혼자 자책합니다. 그리고는 어떻게 작업을 했었는지 기억도 안난다고 합니다. 그 파일을 받아서 작업해야하는 다른 업무들도 모두 비상이 걸리죠. 그 분은 작업 자체가 불가능해서 결국 그 작업과 연결된 업무를 하던 팀원분들이 급하게 대신 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팀장도 결국 엄청 스트레스 받다가 손을 놓아버리더군요. (팀장이 1번 교체되어서 2명의 팀장을 겪었는데 모두 포기) 이러한 시나리오가 매 번, 몇 년 동안 반복되다가 그 분은 권고사직으로 짤립니다. (회사 내에서 최초 주니어급 권고사직이라는 썰이...) 그러다 제가 이직을 했는데, 그 분도 새로 온다고 하더군요. 그 분이 갠톡으로 자신이 이전 회사에서 잘못된 행동을 했던 것을 인정하고 잘해보겠다고 해서 좀 나아지겠지 생각했었습니다. 몇 달이 지나니 슬슬 본성이 나오더군요. 업무 누락 및 다른 사람이 뭐라 문제 삼지 못할정도로 혼자 자책합니다. 더 심해지기 전에 부서 이동을 요청해보려고 하는데, 이러한 사실을 이야기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별다른 이유 없이 부서이동 신청을 하게 되는것이라 난감하네요.
부서이동 신청 사유를 어떻게해야 할까요?
07월 30일 | 조회수 320
마
마루꽁꽁
댓글 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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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auto
08월 03일
이건 어쩔수 없이 저분의 문제를 오픈 하는수밖엔 없을것 같습니다. 문제점에 대해서 팀장님 or 부서장님께 오픈하시고 대책을 세워달라고 하시는게 나아보입니다. 타팀에 가려면 합당한 얘기를 해야하는데 지금으로써는 핑계댈게 없습니다.
이건 어쩔수 없이 저분의 문제를 오픈 하는수밖엔 없을것 같습니다. 문제점에 대해서 팀장님 or 부서장님께 오픈하시고 대책을 세워달라고 하시는게 나아보입니다. 타팀에 가려면 합당한 얘기를 해야하는데 지금으로써는 핑계댈게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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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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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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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년 05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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