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만 강세 vs 오프라인 시대도 온다

2020.09.07 | 조회수 1,533
logisman
먼저 두서 없는 글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모든것은 롤러코스터와 유사한 거 같아요 연예인의 패션 유행어(가) 인테리어 코미디 게임 먹거리 이외에도 우리 실생활에서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지만 모든건 고점과 저점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왜냐하면 사람(소비자, 고객)은 생각하는 동물이고 집단지성을 이루며 살아가기 때문에 미래 지향적인 생각을 하다가도 주변의 문화 변화와 과거 향수에 젖어 과거를 회상하곤 하죠 누가 알았겠어요?? 응사 응팔 1994,1998 토토가 등등 향수로의 복귀가 성공할지를요.. 작금의 상황이 비대면으로 온라인의 역할과 기능이 매우 높은건 사실이지만 이 또한 일정 시간이 흐른뒤에 오프라인에서 사람과 접촉하고 아이쇼핑을 하며 맛집을 찾고 직접 신어보고 입어보고 맛보는 향수를 찾게되는 날이 올겁니다. 모든건 롤러코스터와 비교하여, 과거 100년 세계 경제도 W형이 많았기에 온라인만 대세가 영원하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다만, 향후 2년(코로나 환경) 이상은 온라인 대세가 맞을테지만 비대면의 한계 온라인 시장의 포화 유통, 물류의 과열 경쟁 소비 인식의 변화 가짜, 미끼 상품의 검증 한계 느림의 미학 코로나의 종식 등등 온, 오프를 동시 강화해야 하는게 바람직 하다는 게 미천한 제 생각입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십니까?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5
지킴
BEST업 다운이 있고 회복세가 있을거란 말씀엔 동의하지만 before 코로나 상황으로는 돌아가지 못할 것 같습니다. 코로나가 극복이 되어도 또 언제든 다른 팬데믹 상황이 올수도 있고 이로인해 영구적인 사람들의 생활소비패턴의 변화가 생길 것 같아요. 국내 인구수 변화도 많은 영향을 미칠거 같습니다. 우리나라 인구 중 가장많은 분포대가 현재 50대와 60대 입니다. 오프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50-60대가 십년, 이십년 후엔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현 10대-30대로 주 소비층이 교체될 것이고, 오프라인이 코로나 이전과 같은 활성화된 상황은 영원히 오지 않을수 있지 않을까요?
2020.09.07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15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