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가 할인를 지속적으로 요청하는 고객사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ㅠㅠ

06월 14일 | 조회수 557
중소신규

안녕하세요. 매년 초 공급하는 단가 인상건으로 고객사와의 협의가 제대로 되고 있지 않습니다. 영업팀장인 제가 고객사에게 25년 공급가를 전달하였으나 작년대비 너무 인상률이 높다며 추가 할인을 요청하였고, 추가 할인하여 공급가를 전달했으나 최종 의사 결정권자와의 면담을 요청하더니 (그래서 임원분과 함께 미팅 진행) 결과적으로 고객사에서 요구하는 할인률이 나오지 않자 대표이사님과의 방문 미팅을 계획 한다고 합니다. 제품 마진 폭이 있어야 할인을 해주던지하지.. 최소 마진으로 공급가를 전달했고 1% 2%할인된 공급가로 판매하면 적자인데.. 이런 고객사에게 어떻게 대응하는게 좋을까요? 영업한지 15년차인데 이런 업체는 처음 보네요. ㅜㅜ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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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6월 15일
    그런 곳은 최대한 설득을 하되, 그래도 안되면 그냥 우리 가격은 이러하니 알아서 결정하세요 해야합니다. 우리가 제 살 깎아먹으면서까지 공급을 해줘야할 이유도 없다면 말이죠. 그리고 만일 거기도 다른 대안이 있다면 갈아타실거고 그건 어쩔 수 없어요, 만일 대안이 없이 깎아달라고만 한거면 결국 제안을 수용 해야할거구요. 다만, 만일 품목이 여러개라면, 그 중 일부만 더 할인해주는 식으로 접근해보면 절충안이 나올까도 싶습니다.
    그런 곳은 최대한 설득을 하되, 그래도 안되면 그냥 우리 가격은 이러하니 알아서 결정하세요 해야합니다. 우리가 제 살 깎아먹으면서까지 공급을 해줘야할 이유도 없다면 말이죠. 그리고 만일 거기도 다른 대안이 있다면 갈아타실거고 그건 어쩔 수 없어요, 만일 대안이 없이 깎아달라고만 한거면 결국 제안을 수용 해야할거구요. 다만, 만일 품목이 여러개라면, 그 중 일부만 더 할인해주는 식으로 접근해보면 절충안이 나올까도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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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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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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