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영업사원입니다. 세일즈 포스 도입된지는 약 10년 당시에는 에러가 너무 많아서, 이래저래 어영부영 쓰다가 점차 사내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연관시키면서 현재는, 당일의 영업활동 (어느 거래처랑 몇시에 왜 방문?) 연간 타겟 팔로업 개인별 성과 측정 등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이게 영업의 성과를 측정하는게 아니라 그외의 것들 어느 거래처에 어떤 액션을 할껀지 / 했는지 방문을 몇번 했는지 등에 대한 수치가 표출되어 그걸 팀장들이 파고들고 있습니다. 영업직원들은 세일즈포스 쓰느라 뭔가 주객이 전도된 느낌이고요 솔까 이거는 관리자급 위한 툴인거죠? 저는 이거 쓰면서도, 저와 저희 팀 영업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이 거의 안드는데요. 필요성은 알겠는데, 영업에 들여야 할 시간과 노력이 세일즈포스로 유입되는 느낌이 매우매우 강하네요 ㅜ 다른 회사에서 세일즈포스 또는 다른 CRM 툴 어떻게 얼마나 왜 쓰고 계신지 궁금하고 답답하여 글 올려봅니다.
영업부서 - 세일즈포스 얼마나 / 어떻게 써요?
05월 22일 | 조회수 2,162
b
bluer
댓글 28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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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금토
05월 29일
더 모델 읽어보셔요 ㅎㅎㅎㅎ 꼭
더 모델 읽어보셔요 ㅎㅎㅎㅎ 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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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형곤
06월 09일
69x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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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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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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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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