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부서 - 세일즈포스 얼마나 / 어떻게 써요?

05월 22일 | 조회수 2,162
b
bluer

B2B 영업사원입니다. 세일즈 포스 도입된지는 약 10년 당시에는 에러가 너무 많아서, 이래저래 어영부영 쓰다가 점차 사내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연관시키면서 현재는, 당일의 영업활동 (어느 거래처랑 몇시에 왜 방문?) 연간 타겟 팔로업 개인별 성과 측정 등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이게 영업의 성과를 측정하는게 아니라 그외의 것들 어느 거래처에 어떤 액션을 할껀지 / 했는지 방문을 몇번 했는지 등에 대한 수치가 표출되어 그걸 팀장들이 파고들고 있습니다. 영업직원들은 세일즈포스 쓰느라 뭔가 주객이 전도된 느낌이고요 솔까 이거는 관리자급 위한 툴인거죠? 저는 이거 쓰면서도, 저와 저희 팀 영업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이 거의 안드는데요. 필요성은 알겠는데, 영업에 들여야 할 시간과 노력이 세일즈포스로 유입되는 느낌이 매우매우 강하네요 ㅜ 다른 회사에서 세일즈포스 또는 다른 CRM 툴 어떻게 얼마나 왜 쓰고 계신지 궁금하고 답답하여 글 올려봅니다.

댓글 28
공감순
최신순
    금토
    05월 29일
    더 모델 읽어보셔요 ㅎㅎㅎㅎ 꼭
    더 모델 읽어보셔요 ㅎㅎㅎㅎ 꼭
    답글 쓰기
    0
    고형곤
    06월 09일
    69x p
    69x p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