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년차 패션 마케턴데요 인플루언서 kpi때문에 머리가 아파, 의견 여쭈어요 원래 일했던 데는 인플루언서 각각의 매출 전환을 트래킹 하진 않았어요 kpi: 검색량, 인사이트 근데 지금은 100억 규모의 중소다 보니 예산도 적고 돈을 쓰는 거에 대해 kpi을 구매 전환으로 보고 싶어하는 듯 해요 (특히 영업 측에서) ex. 조회수는 알겠고 그래서 구매 전환 얼만데? 홍보 계획을 협의 할 때 영업은 매출 전환이 kpi가 아니면 나랑 왜 협의를 하냐? 마케팅 선배는 홍보는 매출 전환 측정이 정확히 안되니 협의하지말고 영업에게 통보하라 로 신경전 중이에요 저도 마케팅 선배처럼 조회수 검색량으로만 보면 편하지만 여기서는 그렇게만 가면 홍보 직무의 존재 이유에 대해 의문을 가질 것 같아요 저는 그래서 메인으로는 인사이트 검색량 추가로 광고 전환을 같이 보려고 해요 (홍보 이슈 있을시 추가 구좌 섭외하여 광고 목표 roas 증대) 그리고 광고 외 매출 전환은 인플 단독 기획전 구좌 있을 때만 보는 걸로 협의를 할까해요 근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이 방향성이 맞는 건지 등에 대해 궁금해 의견을 여쭙디다아
인플루언서 효율 관리 어떻게 하시는지
05월 19일 | 조회수 119
파
파란돼
댓글 3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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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
디에이치미디어
05월 20일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솔직하게 공동구매가 아닌 이상 단순 홍보를 위한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인플루언서 관련된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한테 브랜드를 보여주고 알리기 위한 수단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 매출 성과를 바란다고 하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어울리지 않지만, 미래의 잠재 고객을 형성하고 브랜드를 많은 사람들에게 눈에 익도록 하기 위해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솔직하게 공동구매가 아닌 이상 단순 홍보를 위한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인플루언서 관련된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한테 브랜드를 보여주고 알리기 위한 수단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 매출 성과를 바란다고 하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어울리지 않지만, 미래의 잠재 고객을 형성하고 브랜드를 많은 사람들에게 눈에 익도록 하기 위해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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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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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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