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에 전무라는 직함을 가진 분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분은 매번 대표님 옆에서 누군가를 헐뜯고, 없는 얘기를 지어내며, 사람들 사이를 이간질합니다. 솔직히 처음엔 그냥 그러려니 했는데, 점점 주변 사람들도 영향을 받고, 조직 분위기가 무너져가는 게 보여요.
직원들 사이 신뢰도 깨지고, 괜한사람이 의심받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심지어는 말도 안 되는 루머의 대상이 제가 되기도 했고요. 너무 억울하고 화가 납니다. 한 사람의 행동이 회사 전체에 얼마나 해로운지를 왜 모를까요?
문제는, 이 사람이 CTO라는 점입니다. 기술 책임자면 연구개발에 집중해야 할 자리 아닌가요? 그런데 요즘은 인사 와 회사경영쪽에도 깊이 개입하면서, 채용부터 평가, 심지어 조직 개편에도 입김을 넣고 있어요. 기술 리더가 아니라 조직의 권력 설계자처럼 행동합니다.
본인이 직접 칼을 들진 않아도, 주변 사람들을 조용히 밀어내고, 입맛에 맞는 인사만 주변에 두려는 게 보여요. 대표님 옆에서 “그 사람, 좀 문제가 있어요” 한 마디면 누군가의 자리가 위태로워지고요.
정말 복수하고 싶은 마음도 큽니다. 그런데 그럴수록 저만 감정적으로 보이고, 결국 제가 손해인 것 같아서 꾹 참고 있어요.
혹시 선배들은 어떻게 이겨내셨는지, 조용히 무너뜨리는(?) 방법이라도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진심으로 너무 힘들고 답답해서 씁니다. 조용히 저격할수있는 방법좀.
04.03 04:03 | 조회수 4,416
부따마인드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머시다요
BEST없거나 겁나 힘듭니다.
직장에서 누군가를 혼낼 수 있는건 오로지 업무입니다.
상대의 업무 실수를 찾더라도 생각만큼 타격이 안되겠죠?
아님 몇이서 작당(?)해서 괴롭힘 신고를 외부에다 하는거죠. 자료 준비가 잘 되어야겠지만, 아마도 처벌이 기대 이하일겁니다.
그럼 이후는?
휴
04.03
19
리멤버 회원이 되면 79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이 게시판의 최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