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4년차입니다.
이제서야 임직원 수가 10명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임원은 5명에 직원 5명입니다.
내돈내산으로 힘들게 버티며 매출 좀 올라서 외주에 의존하다가 직원을 늘렸습니다.(즉, 아직 회사 업무프로세스화가 많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영업이사 A에게 이제 영업이 되고있으니, 영업관리를 해야 한다고 마감정산 및 거래처 활성화 관리를 해야한다고 지시했습니다. (아직 영업쪽이 시스템화 되어있진 않습니다.)
3일간 3차례 짧은 회의를 통해 취지와 관리 프로세스를 만들자 논의했고 알겠다. 답변 했습니다.
업무지시1 : 월마감정산 기준을 정하고 수당 처리를 해야하니 필요기준을 정해보라 지시함.(필요자료는 요청 하라함)
업무지시2 : 영업활성화 정책을 생각나는대로 기획해보라 지시함.
업무지시3 : 회사erp에 영업관리 게시판 추가하여 내용을 공유해달라 함.
(금요일 30분 취지설명, 게시판 추가요청)
(월요일 1시간 영업상황 공유 회의 후 재요청)
(화요일 1시간 영업기획 회의 다시함)
..이후 1시간 후 직원들 퇴근 한 후
하소연 시작.. 설명도 없이 어떻게 하라는 방향제시도 없이.. 하라고만 해서 힘들다고 하네요.(전 3번은 알려 주었다고 생각하는데..)
질문 1. 하기 싫다는 의미일까요?
질문 2. 이해 못하였거나, 방법을 모른다면 다시 물어봐야 하는게 아닐까요?
질문 3. 아직까지 영업 게시판 추가도 안하고 있네요. 임원이라고 생각해서 스스로 하겠지? 기대하는 제가 이상한걸까요? 직원 가르치듯이 하나하나 알려줘야 할까요? ㅠ
오히려 직원들은 알아서 잘하는듯..
과도한 기대치인지.. 불친절한 제가 문제인지..
수동적 임원 vs 능동적 직원?
04.02 14:14 | 조회수 678
긍정AI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이 게시판의 최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