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운영 VS CS 매니저

04월 01일 | 조회수 1,155
c
canvas

이직을 준비중이고 채용 공고 및 이후 커리어를 생각할 때 어떤 직군을 선택하는게 좋을지 잘 모르겠어서요. 한 회사에서만 6년 경력이고, 3년은 공공정책 플랫폼 콘텐츠 기획운영. 3년은 커뮤니티 플랫폼 (콘텐츠) 기획운영 이라고 구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직군 분류를 잘 몰라서 이렇게 적었습니다) 현재 담당하는 커뮤니티 서비스가 언론/미디어와 유사한 운영 방식이라 최대한 그쪽으로 가보고 싶기는 한데요. 공고가 마땅치 않네요. 그래서 IT 서비스 관련 직군으로 이직을 하고 중장기적으론 서비스 기획 공부를 같이 해보려 합니다. (현재 직장에서도 콘텐츠 운영 뿐 아니라 서비스 운영 전반에도 관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드 프로젝트로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 기획을 했습니다.) 제가 현재 경력으로 지원 가능해보이는 공고를 살펴보니 '서비스 운영' 혹은 'CS' 쪽인 것 같은데요. 예를 들어 바비톡 Service Operations Manage나 미리디: 고객응대 CX 같은 것들이요. 중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어떤 직군 및 공고에 지원하는게 더 제 지향과 맞을까요? 현직에 계신 분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혹시 고민 파악에 정보가 더 필요하다면 댓글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댓글 5
공감순
최신순
    작성자
    04월 03일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6,9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