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으로 직무 전환, 자꾸 디자인적으로 접근을 해서 곤란합니다. 도와주세요

03.23 06:55 | 조회수 797
llsjeee
동 따봉
디자인 > 마케팅 직무 전환 했습니다. 그간 짧은 인턴과 교육을 통해 마케팅은 데이터와 객관적인 접근이 더 중요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최근 온라인 마케터로 근무중인데.... 자꾸 디자인이나 브랜딩적으로 접근하게 됩니다. 제가 보기엔 회사 제품이 디자인,브랜딩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보이는데 이게 내가 해도 되는건가? 하는건가? 싶은 의문이 듭니다. '이 부분을 개선하고 다듬으면 괜찮을 것 같은데?'로 사고가 되고 있어요. 사실 아직 마케터 직무에 대해 제대로 정립되지 않은 상태가 맞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고 무지한 상황이죠..... 회사에서 저한테 기대하는 부분이 있을거고. 전환한 직무로써 제가 해야하는 부분이 있을텐데. 이전 직무와의 경계가 모호합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3
십수년째
억대 연봉
BEST안녕하세요 글을 읽어보니 작성자님 고민이 많으신거 같아서 몇글자 적어봅니다. 전 금융권에서 세일즈(마케팅)하다 디지털마케팅팀 맡은지 5년정도 되었는데 제 팀원들은 금융권출신이 아닙니다. 작성자님 사례같군요 위와 같은 경우의 반복입니다. 세일즈 지원을 위해 팀장인 저는 어떤 콘텐츠를 넣을까 어떻게 스토리를 풀까 먼저 고민하지만 팀원들은 디자인컨셉은 브랜딩은 어떻게 할지부터 시작하죠 온라인 세미나를 한다면. 어떤 흐름 포인트를 잡을까 고민하지만, 커피 몇잔줄까, 초대장 시안에 몇일 공을 드리며 뿌듯해 합니다. 속으로 진심 미처 버립니다. 몇년하다보니 그런 필요성도 누구보다 잘알고 이해하는 사람이 됬지요 팀원들도 몇년하다보니 예전보단 기본적인 부분 잘챙깁니다 작성자님께서 의지가 있으시다면, 시간과 마인드 전환이 있다면 잘되실겁니다. 마케팅 하랬더니 브랜드 울부짖는 사람에서 마케터가 어도비도 잘다루고 브랜딩 마인드가 탄탄한 사람 소리 들으실겁니다. 각 업귄별/회사별로 중요하게 보는게 다릅니다 금융은 돈과 돈(투자에 따른 리턴(손익))의 교환 정의라 상대적으로 브랜딩 디자인의 중요도가 제조업 등 여타 산업보다 낮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팅이나 디자인(확장해서 브랜딩)이나 목표가 같습니다 마케팅은 소비자의 니즈 앤 원츠, 필요한거 원하는거 찾는거구 디자인은 목표 달성을 위한 설계인거고 시각등으로 표현되는 거죠 학창시절 어떻게하면 팔지, 어떻게하면 이쁘게할지로 다른 출발점에서 시작해서 어려운겁니다. 15년 세일즈하다 5년 디지털 마케팅 하다보니 아직도 마케터어 가까운 마인드지만 디자인부부도 이해하려고 자격증 공부를 한다든지 노력합니다. 시작점에서 멀리 오지않았으니 양쪽을 빨리 아우르실수 있게 하나의 목표 어차피 같은 방향이다는 생각을 가지고 노력해보세요 회사의 업태나 규모를 몰라서 뭐라 더 말하기는 조심스럽지만, 우선 회사 윗분들이 원하는게 뭔지 방향이 뭔지 파악해보시고 맞춰주세요 내가 마케터인데 디자인이나 브랜딩 좀 안다고 그걸 고쳐보겠다는건 온 동네 적을 만들수 있습니다 이거 제품 디자인 CI가이드도 안맞고 왜 이래요? 보단 제품 특성에는 맞추시려고 가이드 조금 응용하신거 같은데 이 부분만큼은 규정 맞춤 더 좋을거같네요 조금 더 부드러울거 같네요~ 지금 상황에서 확룰높은 방향으로 풀어나가는게 순리입니다.
어제
7

리멤버 회원이 되면 13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이 게시판의 최신 글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