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금융권 100인이하 기업의 전략기획파트에 재직중인 사원입니다.
어제 타파트분이 "너는 상황이 좀 안타깝다. 그래도 너 나름대로 노력을 해봐야된다" 고 해주신 말이 트리거가되어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사회 초년생이라 보고 들은게 적어 최대한 많은 조언을 구해보고 싶었습니다.
제 고민은 성장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성장은 커녕 기본도 못쌓은 느낌입니다. 제 몫을 다하고 있지 않은것 같아서 하는일이 없다고 느낍니다. 이 상황에서 제가 빠르게 포지션을 잡고 회사에 기여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처하게 된 이유를 아래와 같이 생각합니다.
외부적
1. 일이 없음: 상사의 업무지시가 없거나 불명확
2. 업무내용 및 태도에 대한 피드백 없음
개인적
1.애티튜드: 문제나 의문점이 생겼을 때 누구든 잡고 늘어져서 해결을 해내는 능력 미흡
2. 실무경험치: 실무 경험부족으로 업무처리 방법에 있어서 비효율
참조로 제가 현재 하는일을 스텝 레벨에서 빈도순으로 쭉나열하면,
주간회의자료 숫자작성 및 취합, 문서접수, 외부수시보고 조금, 사규제개정관리, 경비전산입력, 예산 추가 전용처리, 월간 실적보고, 분기별업권동향자료입력, 분기별예산사용실적정리, 반기별 회의자료 서포트, 사업계획 수립 서포트.. 전부 노브레이너 입니다.
이런일들 지원직 직원이 제자리에 앉으면 더 잘할 수 있을거란 생각에 회사에서 저는 쓸모가 없다고 생각되어 자존감도 많이 떨어졌습니다.
애티튜드 개선방법이나 실무경험치를 쌓을 수 있는 행동위주의 팁, 또는 이 문제에 관해 회사내부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여부를 알려주시면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그외 어떤 측면이든 한 말씀 남겨주셔도 감사합니다.
[커리어고민]하는일 없는 직원의 고민
2020.08.29 | 조회수 1,013
11112121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보건알음
BEST학교에서 배운 것의 수준과 신입직원에게 맡긴 직무의 수준이 레벨 차이가 크지요?
그 부서에서 누군가는 해야 하는데, 잡다한 일들을 모아서 신입에게 맡긴거죠. 발언 기회도 없고, 판단& 결정할 여지도 없고, 안 하면 티 나는데 딱히 보람은 못 느끼시는 건 아닌가요?
기업문화는 임원진이 어디서 일을 배웠는지와 창립 시기를 타는 편인거 같아요. 100인 규모.. 이런 것 보다는. 아마 꽤 역사와 전통이 있는 기업에 들어가신 것 같네요.
성실한 고졸이어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일을 왜 내가 해야 할까? 업무자동화 돌릴 수 있을 법한 일에 왜 매달려 있어야 하나?... 생각해보신 적 있으세요? 비슷한 생각을 하는 젊은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저도 그랬고요.
윗 사람들은 그런 자잘한 일들 2년쯤 한 후에 다음 단계 업무 맡기는 거라고 생각하시는데, 신입들은 단세포동물이 되는 듯 해서 못 견디고 뛰쳐나가기도 하죠.
그 업무에서 빨리 벗어나고 싶다면, 짬짬이 후임을 위한 매뉴얼을 작성하세요. 그래야 남한테 넘기기 좋아요.
주간업무보고는 회사 내 큰 기획사업들의 진척상황 보고가 들어 있어요. 프로젝트 (진척)일정표 한 장으로 점검하면 더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데... 지나간 주간업무보고 문서들에서 사업명 키워드로 그렇게 그리는 연습을 하면 회사 업무를 몇 개의 프로젝트, 유지운영 성격의 업무, 연간 일정 & 행사 정도로 구분해서 엑셀시트로 정리할 수 있어요.
사내에 이미 그런 문서가 있겠죠? 없다면 큰 공헌을 하시는 거고요.
큰 흐름과 작은 흐름, 보고를 입체적으로 보는 연습하시면 어떨까요?
간부들 입장에서 주간보고를 받을 때 무엇을 중점적으로 볼지 생각해보고 그 분들이 보기 편하게 약간씩 개선하는 걸 제안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수정됨)
2020.08.29
9
리멤버 회원이 되면 2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