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시글 몇번보다가 현재 고민이 생겨 글을 올립니다
일단 1년차 영업지원(관리) 하는 사원입니다.
작년 운좋게 큰 기업에 입사하였지만 부서에 사람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제가 원하는 직무가 아닌 부서가 필요한 인원 보충으로 일하게 되어 스트레스 받았습니다.
원래는 개발 엔지니어, 네트워크, 시스템 엔지니어 쪽인데 정작 하는건데 행정 및 영업지원 업무이니 처음에 맞지않아 고민하다가 이직 할 타이밍도 놓치고 나이도 신입으로 들어갈 나이도 ㅠ 아닌거 같고 그래서 이직 준비 매번 하였지만 잘 안되서 다니다가 결국 1년 채웠는데, 영업 지원으로는 도저히 미래 비전이 없어서 기술 배워야겠다 하여
올해는 꼭 이직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딴 애기이지만 이직 하는 이유가 하나더 있는데 사람관계에서 스트레스 너무 받아 저 사람 밑에서 일 더이상 안되겠다 느껴 이직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원하는 직무나 맞는 직무 찾으려고보니 뭐 했지부터 .. 1년동안 놓아버린게 너무커서 ㅠ 다시 뭐 시작해야할지..
현재 재 상황은
대학원 - 보안학과 재직중 이고, 일반 it 자격증 다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뉴구는 sap erp sql db 로 준비해서 관리로 가는게 좋치 않나 하고
저랑 같이 일했던 엔지니어분은 그냥 다시 엔지니어 아무기업 들어가라고 하는데 그게 말처럼 ..
일단 대학원은 연구 하고 싶은 분야 있다가 놓아버리니 결국 학위만 딸려고 하는거 같고 지금 학과랑 동 떨어지니 뭐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길이라도 어느정도 보이면 좋은데 보이지도 않고
하 ..
그랴서 지금 고민이 어차피 단추 잘못채운거 sap erp 관리 쪽으로 눈을 돌리고 경력으로 이직해야히는지
아니면 보안학과 맞춰 엔지니어나 보안 관련으로 이직하는게 맞는지 보안으로 가도 제가 하는 업무는 포렌식이나 분석쪽인데 이게 신입을 잘 안뽑는거 같더라고여
여기서 어떻게 해야할지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01.12 11:29 | 조회수 694
인생2화부탁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fault
BEST엔지니어가 본인이 가는 길이라 생각하시면 한살이라도 젊을때 기술을 배우는 것을 권합니다.
사회생활을 길게 보면,
기술 노하우를 어느정도 갖춘 다음 나이들었을때 관리부서나 영업부서로 가시는 것을 권합니다.
01.12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