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와의 불화

01.11 06:30 | 조회수 2,567
두잇어게인
이직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상사와의 관계로 고민입니다.. 첫 출근한 바로 다음날부터 피드백을 시작으로 1-2개월 동안 매주 피드백을 받고 있는대요 피드백을 강하게 하시는 편이다 보니 너무 기가 죽고 사기가 떨어집니다.. 경력직 이직하긴 하지만 회사에 적응도 하기전에 매주 피드백을 들으니 지치네요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2
야생의소보루빵
BEST정보가 적긴하네요. 피드백은 없는것보다 있는게 낫긴한데, 본인에게 혹시 반복되는 실수는 없으신지요. 저는 부하직원이나 팀원이 실수하면 같은 실수라도 한두번, 많으면 세네번정도는 즉시 수정만 하고 넘어갑니다. 처음이라면 누구라도 실수 할 수 있기에 짧게 문제 해결에만 집중하는거죠. 다만 지적되었던 문제가 반복되는 순간 상급자에겐 매우 스트레스적인 요소가 될 수 있다 생각하구요. 영업적인 마이너스, 시간적으로 물리적으로 손실이 큰 일이면 더더욱 그렇죠. 피드백 내용이 매번 같은지, 다른지도요 항상 내용이 다르다면 2달째는 룰을 익혀가는 과정인지도 모르겠습니다 ㅠㅠ.. 피드백 과정도 중요할듯 한데, 1. 일과중 업무랑 관계없는걸로 수시로 붙잡고 늘어지며 작은 꼬투리도 크게 확대해석하는건지 2. 퇴근 전 하루일과를 피드백하면서 이건 잘했네 이건 못했네 상식적 기준이 아닌(회사 룰) 본인의 기준에 판단이 어긋났는지를 지적하며 긴 시간 화를 냄 3. 혹은 피드백 과정에서 감정을 많이 담아 욕설(?) 비슷한걸 많이 함 위의 경우처럼 일반적이지 않은 피드백은 보통 화가 많은사람이 감정 쓰레기통을 찾아 배설하는 과정이지 피드백도 뭣도 아닙니다. 2달이면 사실 짧으면 짧다 싶은데, 내가 진정 실수가 잦고 미숙하다면 업무가 안맞는 것일테고 아니라면 화가 많은 상사분께 차라도 대접하며 이쁘게 봐달라고 관계를 개선해보시기를 바랍니다.
01.11
20

리멤버 회원이 되면 12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