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 경력 13년.
경력 중에서 10년 가까이는 중소 SI/SM 에서 공공기관 프로젝트 경력을 쌓아왔고
올해 불혹이란 나이로 현재는 스타트업 백엔드/서버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커리어업을 하고자 재작년 이직을 했는데 사업방향이나 투자금이 말라 재정상황이 좋지 않은 느낌에 불안을 느끼고 작년 3월부터 이직을 위해 현재까지 약 280개 정도 이력서를 넣었습니다.
이 중 서류 합격은 10~15개 정도 붙었고 면접까지 이어진건 5~6건에 한번을 제외하고 1차 실무면접에서 미끄러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더 나이가 들기전에 경력에 네임벨류 기업을 추가하고 싶어 상향지원만 하다가 작년 하반기부터는 중견,중소로 지원하고 있지만 그마저도 쉽지가 않더군요..
미끄러지는 이유를 시장상황 때문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실무면접에서 미끄러지는 경우가 늘어나다보니 자신감, 자존감 모두 바닥으로 가고만 있습니다..
뛰어난 능력도 스페셜한 스킬도 없이 안정적인 직장 버리고 커리어업을 선택했던 제 자신이 부끄럽고 처자식에게 너무 미안해서 더 열심히 노력해야하는 상황에서 오히려 반대로 의욕이 떨어지고 있어 어찌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네임드 혹은 중견이상의 기업으로 이직 가능성이 있을지 속 시원하게 속 마음을 털어낼 곳이 없어 이곳에 적어봅니다..
경력 이직 고민입니다. 어려운 건 저 뿐 인가요
01.08 04:39 | 조회수 1,314
개발어쩌니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iOS개발자
BEST저와 비슷하네요
11년차고 그중 7년은 SI 최근 3년은 스타트업에서 근무하다가 회사사정이 어려워지면서 반강제적퇴사 후 이직을 위해 노력중에 있습니다
저도 더 높은곳으로 가고자 꾸준히 시도했지만 계속 실패하고 있었는데 이제는 배수진이라 무조건 가는수밖에 없네요ㅎ
결혼도했고 애도있고 30대후반이라 공감이가 그냥 비슷한사람도 있다는걸 써보고 싶었네요
13시간 전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30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