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댁 관련 내용 릴스를 엄마한테 보내라는 여자친구

01.07 14:07 | 조회수 1,313
pinkob
만난지는 2년정도, 갓 취업한 20대 중반 사회초년생커플입니다. 여자친구가 “시어머니 이러면 안됩니다” , “외가가 친가보다 편한 이유” “좋은 시어머니 행동” 등등의 릴스를 보내면서 엄마를 보여주라고 합니다. 시댁살이가 걱정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까지 저희 어머니에게 들어온 당신의 가치관을 말해줬습니다. “결혼하면 너의 와이프가 첫번째 가족이 되어야한다, 괜히 엄마아빠 보러온다고 갈등 만들지도 말고“가 어머니의 가치관입니다. 이걸 말해줬는데도 계속 그래야 한답니다. 막상 결혼하면 태도가 달라질 수 있고 미리미리 교육을 시켜놓아야한다라는 식으로 말하더군요. (교육을 시켜야한다라고는 말 안하고 돌려말했습니다) 또 제가 가족을 너무 특별히 애틋하게 아낀다는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저희는 가족단톡방이 매우 활성화되어있습니다. 점심 잘 챙겨먹었니? 어디니? 잘자 등등의 안부인사를 매일 하곤 합니다. 이런저런 수다를 떨기도 하구요. 그런데 왜 일거수일투족을 보고하냐며 이것을 이상하게 여기고 저를 마마보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저는 마마보이이기 때문에 나중에 자기가 시댁에 당하고 있을 때 부모님 편을 들 것 같다고 합니다. 점점 선을 넘을 듯 말 듯 한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점점 결혼이 다가오는 나이가 되니 그런 것들이 신경쓰이는게 여자로써 당연한건가요? 그리고 다른 분들도 그러신가요?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40
평화로운메타몽
동 따봉
BEST시댁을 신경을 안 쓰시는 여자분들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자친구분처럼 무례하게 말하거나 행동하는 경우는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그것이 여자친구가 아직 어린 나이여서인지 혹은 타고난 본성 때문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글쓴이와 결혼까지 생각하기에 적합한 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뭐, 지금 당장 헤어지라는 건 아닙니다. 젊기도 하고, 그 나이때만 겪을만한 일이기도 하고. 성향 차이를 보니 굳이 지금 헤어지라고 뜯어말리지 않아도 결혼까지 가기는 힘들어보이니, 그냥 지금은 여자친구와의 연애를 즐기는 것도 좋아보입니다.(수정됨)
2일 전
38

리멤버 회원이 되면 40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