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공기업에서 n년 정도 업무를 하다가 교직원으로 이직을 했습니다.
큰 조직에 있다가 작은조직으로 옮기다보니 장점보다는 단점이 너무나 부각되는걸 보면서 이직을 후회하고 있습니다.
2. 사내문화
- 가장 힘든 부분입니다. 작은 조직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끼리 왜 이렇게 많이 다투는 것일까요. 마치 '우리는 더 이상 안 볼거야'하는 느낌으로 지내는 것 같습니다...
3. 회색지대 업무
- 어떻게든 맡지 않으려 하고 서로 떠넘기는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이게 자랑인 것 마냥 업무를 덜 하는게 중요하고, 여기서는 이게 살아남는 방법(?) 이라 하네요... 정말 이런 부분이 현타가 많이 옵니다.
4. 철저한 계급사회
- 겉으로는 유연한 조직문화를 표방하면서 안을 들여다보니 너무나 계급이 눈에보일정도로 구분되어있습니다. 교원/직원은 알고 있었지만 정규직/무기계약직/계약직 끼리도 철저히 나뉘어져있네요. (심지어 윗분과 식사를 할때도 계약직을 넣니 마니 하는걸 보면서 더더욱 별로라고 느껴졌습니다.)
하루하루가 후회되고, 전 직장 사람들이 엄청 뜯어말렸음에도 제가 고집피워서 들어간 직장이라 최대한 열심히하고, 잘 어울리려했지만 위에 언급한, 특히 2~4번의 내용 때문에 저 또한 의욕을 잃어가고 있네요...
이직 후회
01.06 10:00 | 조회수 1,061
궁금합니당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liittii
BEST교원자격증 들고 교육행정쪽 잠깐 하다가 공기업 간 입장에서,
전 지금 전혀 다른 업종의 일을 하고 있음에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이나라의 교육계 전반에 대해 이미 환멸을 느끼고 왔었거든요
특히 지금 느끼실 교육계의 구성원들에 대해서 더더욱이요
아무쪼록 더 늦기 전에 마음 정리를 한 번 하시는 게 좋을듯 합니다
어제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19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