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년전에 전세사기 당했는데 보증보험을 안들어놔서 이사 갈 집 계약금도 날리고 이사 계약금도 날리고 현재 살고있는 집의 보증금도 회수 못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고 모든것을 다 잃은 허탈한 마음뿐이었습니다. 당시 100일 된 딸아이와 와이프를 책임져야하는 가장으로서 살면서 처음 겪어보는 막막함과 두려움 걱정이 되었습니다. (전세사기피해자로 인정 받아 이번 달에 셀프 낙찰 받기로 예정)
하지만 어떻게든 가족의 주거를 확보하는것이 최우선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일하면서 이번에 28년된 구축 아파트를 영끌로 매매하였습니다.
인테리어 견적을 받다보니 32평 올수리 가격이 최소 5천(부가세 별도)이고 또 이것저것 업그레이하면 6천은 그냥 넘더라구요.. 영끌에 영끌을 해야만 원하는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것같습니다.
다 포기하고 화장실 올철거 올수리 주방 올철거 올수리에 힘을 주고 중문설치 붙박이장 가성비 장판 벽지로 4천(부가세 별도) 까지 견적을 받고 공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자재값도 정말 많이 올랐더라구요.. 하아..
어쨋든 무엇보다 가족의 안정적인 주거확보를 우선으로 생각하다보니 2년동안 정말 정신없이 달려왔던 것 같습니다.
20살부터 부모님의 지원 하나 없이 딱 20년이 지나 40살이 되었습니다. 모든 순간이 저에게는 도전이었고 어려움이었고 또 배움이었습니다.
30살이 되면 정말 멋진 어른이 되어있을 것만 같았지만 아직 한없이 어린 양의 모습 같았고, 40이 되면 진정한 어른이 되어있을 것 같았지만 아직도 모든 것이 어렵고 선택의 연속입니다.
아직 해결해야할 일들도 많고 또 어떤 악재들이 닥칠지 모르겠지만.. 지금처럼 또 새로운것들을 공부하면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면 더 좋은 날들이 기다리고 있을거라 믿습니다.
50살의 나는 멋지고 진정한 어른이 되어있을까요?
현실같이 않은 일들이 너무나도 많은 한 해였습니다. 너무 현실같지 않아 가끔 이게 꿈이 아닌가라는 망상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2025년은 모두 좋은 일들만 가득한 꿈같은 일상이 이어지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모두 힘내세요. 이 또한 지나가고 언젠가 그 끝에 담담하게 빛을 내는 신사 숙녀가 되어계실겁니다.
안정적인 주거확보를 위한 무게감
01.06 02:51 | 조회수 847
프랑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Timeless
억대 연봉
BEST정신과에서 가장 건강하다고 보는 사람이신 것 같습니다. 회복탄력성, 즉 큰 실패 후에도 다시 일어서는 에너지를 가진 사람을 말합니다. 다만 가장의 무게에 너무 눌리시면 부러지실 수 있습니다. 건강 챙기시면서 묵묵히 해 나가시면 머지않아 원래보다 더 좋은 컨디션이 될겁니다. 인생 깁니다. 응원드립니다.
2일 전
12
리멤버 회원이 되면 2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