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강상의 이슈로 퇴사를하고 5개월정도 요양 및 재활후에 다시 구직을 하려합니다.
현업에서 조직장을 했었고 컨설팅펌에서도 근무를 했었기에 연봉이 높은 편인데요, 이부분이 오히려 지금은 걸림돌인 것 같습니다.
큰욕심을 부리거나 특정회사 아니면 가기싫다던가 그런상황은 전혀아니고요.
제가 했던 업무경력을 잘 살릴 수 있는 곳이라면 연봉 상관없고 눈높이 낮춰서 폭넓게 지원하고있는데 서류통과가 연봉이 좀 있는곳이 차라리 조금씩 되고 규모가 좀 작거나 연봉이 낮은곳은 아예 서류통과가 안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런경우에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언을 구해봅니다.
- 최종연봉은 어찌되었거나 사실이긴 하므로 이부분은 실금액으로 적어내고 희망연봉을 낮추거나 내규협의로 한다
- 최종연봉을 사실과 다르더라도 대폭 낮춰서 기재하고 희망연봉을 내규협의로 한다.
- 그 외 다른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면 조언부탁드립니다.
그 외 자기소개서에 연봉은 크게 중요하지않고 이런 내용들을 좀 서두에 솔직담백하게 기재하는것이 좋을지 이런 부분들도 경험자분들의 팁 구해봅니다.
제가 이직경험이 두세번정도로 많지가 않아서 노하우같은것이 많이 부족하네요.
비슷한 연령대 비슷한경험 하신분들의 아낌없는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40대중반 구직중 조언구합니다.
01.04 00:45 | 조회수 3,805
번아웃극복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jb구름
BEST연봉은 중요합니다
해서 받은 연봉은 사실대로 기록하되 취업하고자하는 회사 내규에 따르겠다라고 하는게 좋을듯~
4일 전
15
리멤버 회원이 되면 56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