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계에서 20년 넘게 일하며 50대가 됐고 부담이 큰 자리에 있는데 최근 심각한 이직 고민중입니다.
회사에서 업무량과 스트레스 폭발에다 영업부담까지 큰데 직원을 몰아치는 회사 때문에 삶의질이 극히 낮습니다.
더이상 기자도 아니고 영업사원이 된 느낌인데 수고에 대한 인정도 없고 끊임없이 몰아칠 뿐입니다.
힘들어도 버틴건 기자라는 일에 대한 보람 때문이었는데 지금은 그것도 아니고요.
일반 기업에서 비슷한 일을 할 기회가 생겼는데 사실 가고 싶습니다.
매일매일 하이텐션의 일을 하던 것에서 업무 부담은 줄어들 거고
회사는 비교적 안정적이고 업력도 오래됐고 분위기가 좋은 편입니다.
직원에 대한 배려와 복지도 좋아지고 연봉도 늘어나고요.
여기서 젖은 낙엽처럼 온몸을 소진해가며 일하는것, 힘들지만 이미 알고 있는 리스크를 감내하며 정년까지 7년정도 버티는것이 나을까요?
건강도 걱정 ㅜ
새로운 조직에 대한 적응 리스크가 있지만 최소 3년은 일할수 있을거고 적응 잘 하면 더 오래 일할 수 있고,
삶의 질 더 좋고 영업부담 없는 곳으로 옮기는게 좋을까요?
좋아하는 글쓰기에 집중하는 조용한 생활로요.
사실 가고 싶은 마음이 70~80%는 됩니다.
50대 이직 고민
01.03 11:35 | 조회수 513
굿걸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갱쓰
BEST분야는 다르지만 프로로 전쟁터에 살아간다는 점에서 대선배님이시네요 ㅎㅎ 이미 관록이 넘치시겠지만, 그 상황에서 또 다른 도전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 어찌보면 젊은날의 도전보다 더욱 멋진 도전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결국 모든 동화나 휴먼스토리는 다 모험이잖습니까 ? 선배님의 모험 응원하겠습니다.
5일 전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10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