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마케팅 리드를 위해선 어떤 경력이 더 필요할까요

2024.12.30 | 조회수 236
노력하는마케터
한 브랜드의 마케팅을 총괄할 수 있는 위치까지 오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경력은 대행사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업무를 3년이 조금 안되게 했고, 4개월 간 쉬면서 이직을 준비하던 상황입니다 여기서 고민 중인 부분이 1. 퍼포먼스를 전문으로 하는 대행사에서 경력을 더 쌓고 인하우스로 이직하여 마케팅 리드를 위해 다시 경력을 쌓아나갈 것인지 2. 인하우스 마케터로 들어가 빠르게 인하우스 마케팅 경력을 쌓을 것인지 입니다. 결국 한 브랜드의 마케팅을 총괄하려면 인하우스 마케팅 경력이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2번이 맞지 않을까 싶다가도, 퍼포먼스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대행사(CRM 포함)에서 여러 업종의 프로젝트를 하며 경험을 쌓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물론 하기 나름이겠지만 인하우스에선 인하우스 마케팅 경력을 더 선호하여 대행사에서 인하우스 이직이 어렵다고도 들었습니다. 대행사 5년 경력 vs 대행사 3년 + 인하우스 2년 경력을 비교했을 때 후자의 경력이 더 이직이 쉬운지 궁금합니다. 현재 상황은 아직 작지만(30~50명 대) 풀퍼널 마케팅을 하는 대행사에 합격하여 들어가기만 하면 되며, 인하우스로 무조건 가야한다! 할 시에는 추가적으로 시간을 더 투자해서 이력서를 내야 하는 상황입니다. 중견급 광고 대행사의 면접도 앞두고 있는데 만약 합격한다면, 합격한 곳을 취소하고 이쪽에서 경력을 쌓아야 할지, 모두 포기하고 인하우스를 더 준비해야 하는지도 미리 고민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데.. 해당 부분도 고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행사 퍼포 경력(2~4년)에 추가로 어떤 경력을 더 쌓는 게 좋을까요?
투표 종료

14명 참여

    목표는 한 브랜드의 마케팅 총괄입니다 (개인 브랜드X)
    2(14%)
    1. 대행사(퍼포)
    2(14%)
    2. 인하우스
    10(71%)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0
흠야릉
BEST대행사든 인하우스든 실적을 쌓는게 더 중요합니다. 실적을 올리기위해선 경험이 중요하고 경험을 올리기위해선 환경이 중요하죠 내 역량을 완벽하게 표출할수있는 곳이라면 실적을 올릴수 있는 환경이란거고 대행사든 인하우스든 그 실적은 모두가 다 경력이 될겁니다(수정됨)
2024.12.30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10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