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환승이라 생각되는 직장을 지난주부터 다닙니다. 1992년 첫직장을 다니면서... 정년을 채우는것이 목표였습니다. 32년 다녔습니다. 1992년도 당시 정년 55는 넘은겁니다. 그런데 정년이 길어져서... 서울에서 대구까지만 가면되는데....부산까지 가야됩니다. 대구까지는 고속전철로 잘 왔는데....
50중반을 넘은 나이에 어렵게 헤헌을 통해 표를 구하고 다시 부산으로 가는 500 명이 타고있는 무궁화급을 탔는데... 정부가 태클을 걸어서 밀양에서 반 강제 하차 당했습니다... 이건 정부 상대로 소송할까 생각중입니다.
100 일을 거기서 놀았습니다. 그러다 운좋게 지인의 도움으로 부산까지 갈수 있을것 같은..200명이 타고 있는 새마을급 열차를 지난주에 탔습니다... 대표가 하기 싫어서 바로 대표 밑으로 들어갔는데.... 일주일 만에 대표가 회사를 말아 먹을 수 있다는 불길한 기운을 느꼈습니다. 대표가 법적 책임이 커서 안하려고 했는데.... 일주일만에 저걸 제껴버릴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타협하고 공생하면 부산까지 가고... 제끼다가 실패하면... 또 어딘가 중간에 하차 당할수 있습니다.... 성격상 고칠것은 고쳐야되서.... 애들도 다컸고... 죽을때까지 검소하게 살면... 그럭저럭 살꺼 같고... 쫌 고민이 됩니다... 제끼려고 하면....3개월내에 승부를 낼겁니다... 이게 오너측과 연관관계도 잘 보고 전략을 세워야되는데.... 지인의 도움을 받으면 오너측과는 내가 유리하고... 여론몰이하는 사내 직원은 당연히 저보다 대표측 인력이 훨씬 많고... 오너도 여론의 영향을 받으니까요... 연말에 고민되는 밤입니다...
그건 그렇고... 한편으로...직장생활에 여러가지를 글로 올려주신분들... 댓글로 올리신분들 덕분에 제가 미처 생각지도 못했던 세대간 생각의 다름을 포함해서 여러가지 많은것을 배울수 있었고... 대표만 제끼면 직원들을 이해해주며 좋은 직장을 만들수 있을것 같습니다. 시간될때마다 글을 올리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연말 잘 정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제낄까 말까.... 계속 생각나네요... 감사합니다...
마지막 환승... 잘돼야 될텐데...
2024.12.27 | 조회수 10,834
yukuehan
억대 연봉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Ltalk
억대 연봉
BEST대선배님의 이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응원합니다!!
저도 리멤버 글을 읽으면서, 내가 이런 상황이라면 어떻게 했을까? 하면서 공감도 하고, 위로도 받고, 응원도 하면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지금까지 살면서
할까? 말까? 망설여지는 상황에서는
대부분 도전하는 방향을 선택했습니다.
머리가 복잡해지고 근심이 생길 때는
'어차피 한번 뿐인 인생인데..'를 고민거리 앞에 붙여서 생각하면, 제가 원하는 방향이 드러나 결론을 쉽게 낼 수 있었습니다.
할까? 말까?의 고민들은 대부분 제가 해보고 싶은 마음이 클 때 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비록 많은 실패를 하더라도...
여태껏 하고 싶은 건 다 해보면서 살고 있습니다.
분명히.. 제 성격상
'어차피 마지막 환승인데..'
[제껴버리자]로 결론낼 듯 합니다.
실패하면요?
제게 주어진 또 다른 길이 있을 겁니다.
늘 그래왔듯이..
2024.12.27
19
리멤버 회원이 되면 49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