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팅·디자인 직무에 있는 2년차 새내기 팀장입니다!
올 한해 연말 마무리 잘 하고 계실까요~? 리멤버 선배님들의 조언이 필요해서 처음으로 글 남겨봅니다.
저에게 올 한해는 팀원일 때의 머리를 팀장일 때의 뇌 구조로 바꾸어야하는 가장 힘든 한 해였는데요...!
혼자 내 일만 잘하는 것과 달리 팀원들의 성장을 생각하고 팀 전체가 좋은 성과를 갖게 만드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이더라구요...다행이도 결과론적으로 올해 팀원 모두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궁금한 것은 팀장이 작성하는 연말 인사 평가 보고서입니다!
팀장이 되면 팀원일 때보다 실무+중간관리자 역할을 같이 하면서 개인 성과를 챙기기 어려워진다고 느껴졌는데, 실질적으로 연말 인사 평가 보고서를 쓸 때 어떤 내용을 써야할까요?
팀원이 좋은 성과를 내어도 팀원이 잘해서이지, 과연 내가 잘 피드백해주고 관리를 해주어서일까...? 라는 생각이 드는 것 같아요, 주로 어떤 성과를 기재하는지,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신 팀장 선배들의 경험이 궁금합니다!
팀장의 성과는 과연 무엇일까요?
2024.12.27 | 조회수 786
괴수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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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장은 팀의 장입니다.
팀원의 성과가 팀장의 성과입니다.
저는 개인성과와 팀성과를 같이 기재합니다.
알아서 잘 할 팀원이 잘한 것도 팀장의 성과,
알아서 잘 할 팀원을 더 잘하게 한 것도 팀장의 성과,
못하는 팀원을 사람만들어도 팀장의 성과입니다.
그렇기에 팀원의 공을 뺏을 필요가 없는겁니다. 마찬가지로 팀장의 성과는 부서장의 성과이니 직속상관에게도 동일한 논리가 적용되는거구요.
그 반대도 유효합니다.
실무? 안해도 상관없습니다. 중요한건 팀의 퍼포먼스입니다. 혼자하드캐리해서 팀성과가 잘 나오던, 동료직원을 잘 교육하고 리딩해서 성과가 잘 나오던 그딴건 아무래도 상관없습니다. 다 잘하면 좋기야하겠죠.
원래 위로 갈수록 디테일과는 멀어지는 겁니다. 더 넓은 커버리지의 생산성을 강화시키는게 "장"의 임무입니다.
루트킴
BEST여기서 모순이 있다면, 부서장 본부장급이 아닌이상, 실무를 놓으면 안됩니다.
실무적 디테일이 없으면 절대 게이트웨이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없기때문이죠.
적절한 밸런싱이 핵심인듯 합니다.
2024.12.27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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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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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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