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장이 질병휴직후 어제 복귀했습니다.
제가 조금 일찍 출근하는편인데 이미 출근해서 팀업무보고 자료 보고 있더군요. 하나둘씩 출근하면서 인사하고 담당별로 이슈사항이나 진행업무 확인하고 있었는데, 9시에 옆사무실 이사님이 오더니 손짓해서 둘이 나갔습니다.
그리고 한 5분 지났나, 옆자리 후배가 ‘어?’ 하는 겁니다. (저희는 어?! 금지 같은건 없음)
인사발령이 떠서 복직인가보다 했는데 복직과 동시에 한직으로 발령 났네요.
팀장은 11시쯤 돌아와서 다시 자리 정리를 합니다.
잠깐 이야기를 했는데, 자기도 (스트레스 때문에 휴직한거니) 발령이 나겠구나 생각했지만 연말 인사발령때 날줄 알았지 복직과 동시에 날줄은 몰랐다고 합니다.
이분이 부사장과 같이 골프치는 그룹으로 부사장이 조금 파격적으로 팀장으로 올려준거였는데, 나이 많고 실력도 더 있는 고참 파트장들과의 갈등을 해결하지 못하면서 팀원들까지 부하가 걸리고 팀 실적은 떨어지고 퇴사자가 속출 하는 등의 문제가 있어서 스트레스 받다가 결국 휴직을 한것이었습니다.
복직하면 아마도 업무 부하가 좀 덜 걸리는 팀의 팀장(현재 공석)으로 보내겠구나.. 부사장이 그래도 자기 라인인데 챙겨주겠지.. 라고 생각했는데..팀장은 공석으로 두고 팀원으로 보냈네요. (그래도 그 팀으로 갈거라는건 맞춤)
자기가 거는 부하를 못 버티고 멘탈 나가서 휴직까지 하니까 바로 끊어내나.. 냉혹하네요.
라인에서 끊어내기..?(사내정치)
2024.12.24 | 조회수 11,917
메달리스트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인술레이터
BEST기껏 팀장 시켜줬는데 능력없어서 팀 폭파시키고 나몰라라 휴직까지 한 사람이면 데리고 가는게 이상한건데요? 전사적으로 부사장 사람보는 눈 없다고 개망신시킨건데??
2024.12.24
56
리멤버 회원이 되면 3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