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부처에선 주업무보다 민원처리에 시간낭비한다며 애로사항 토로하더군요.
민원 많은 부서 피곤하다고 기피현상도 있고요. 물론 민원응대는 업무의 기본입니다. 그러나 다음 사항은 어떻게 처리하는 것이 행정력 낭비와 정신적 에너지 소모를 줄일 수 있을지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1.규정과 형평성에 어긋난 사안을 자신이 급하니 막무가내로 떼쓰며 요구
2.합법적이고 적절한 절차에 의해 안내했음에도 자신이 손해보았다는 이유로 해당 공무원 직무유기라며 처벌해 달라고 하는 경우
3.자신이 원하는 답이 나올 때까지 상부 기관으로 올라가며 진상 부리는 경우
4.매일 전화로 같은 얘기 반복하며 한시간 이상 욕하고 소리지르고 자기식대로 해 달라고 요구하는 경우
5.자신의 이름과 연락처 등 밝히지 않고 상담부서가 아닌 곳에 상담 의뢰를 고집하는 경우
6.기타 진상 및 악성은 어떤 게 있을까요
진상, 악성 민원 처리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2020.08.23 | 조회수 848
킥복서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12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