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년차 주니어 기획자입니다. 회사 생활 선배님들의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저는 기획자이지만 기획을 제대로 해본 적이 없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기획은 거시적인 관점에서는 서비스의 방향성을 고민하고, 미시적인 관점에서는 운영 데이터를 보면서 고객의 니즈를 도출해 개선하는 일입니다.
SI 회사였던 첫 회사에서는 당연스럽게도 제가 생각하는 기획 일을 제대로 하지 못했구요, 자사 서비스를 기획하는 부서로 이동을 지원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아 이직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이직한 회사에서는 하나의 서비스를 처음부터 기획해 볼 기회가 생겨 혼나면서 재밌게 일하고 있었는데 갑작스러운 부서개편으로 진행중이던 프로젝트가 중단되고 원치 않는 팀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동한 팀은 SI성으로 업무를 하는 곳이라 전회사와 다를 것 없이 고객사가 원하는대로만 기획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일단 가면 QA부터 한다고 합니다..
이제는 '윗분들이 보기에 기획자는 전문성이 없어서 아무데나 보내는건가' 라는 안좋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전문성이 없는게 아니라 제너럴리스트인건데 말이죠..
제가 생각하는 기획 업무를 하는게 제 욕심인걸까요? 그리고 이런 상황을 받아들이면서 존버하는게 기획자의 회사생활인걸까요..?
(참고로 전회사, 현회사 모두 500명 이상 규모의 회사입니다. 저는 둘 다 신입 공채로 입사했구요..)
기획자의 회사생활은 어떤건가요?
12.20 07:30 | 조회수 1,008
고민중인 짱구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