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직인데 결혼때매 지방으로 이동해야해서 지방 회사 중 규모있는 곳 시험쳤습니다.
한곳은 필기에서 떨어졌고 한곳은 면접 보고 떨어졌네요. 개인적으로 면접보고 떨어진게 더 타격이 크네요…
약간 수치심도 들고, 내가 또 이짓거리를 해야한다니 싶고;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란 생각도 들고
지금 다니는 회사도 구조조정이니 사무실 이사니 어수선해서 너무 절망스러워요.
지방에 씨가 마른 회사 중에 고르고 골라서 시험 친건데 두개 다 떨어지다니… 아까운 기회를 놓친거 같아요… 그나마 제 경력 살릴 수 있는 안정적인 회사였는데…
둘다 떨어져서 지금 시궁창 같은 회사 다녀야하고, 또 이직 준비를 해야해요… 미치겠어요 진짜로 그냥 죽고 싶어요ㅠㅠ… 결혼 때문에 일자리도 없는 지방에서 꾸역꾸역 회사 찾는것도 너무 힘들고 그냥 안하고 싶어요… 근데 쉰다고 해서 마음이 편해지는 것도 아니고 진짜…
아ㅠㅠ 저는 인생 진짜 열심히 살았거든요 저는 졸업하기 전에 취업해서 n년간 일만 하면서 살았어요… 돈도 많이 못받고 열악한 곳에서 개같이 일했는데.. 아 너무 화나고 힘들어요ㅠㅠ… 너무 짜증나요… 너무 힘들어요… 이 짓을 또 못하겠어요…
아 면접이랑 필기 떨어졌어요… 멘탈 부셔져요
12.19 09:31 | 조회수 339
고달프다인생이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고다르
BEST시궁창이라 해도 내가 연꽃이라 생각하면 그 뿐이죠. 현재 쓰니님은 자신감이 박살나신 것 같습니다. 흔히 이런 경우 자존감 박살이라고 하는데 잘못된 용어 선정이죠. 자신감은 비교 우위의 감정, 자존감은 주변 상황에 상관 없이 스스로를 귀하게 여기는 감정이니까요. 그래서 연꽃이 되려면 자존감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이야기하면 좀 그렇지만... 인생은 누구나 열심히 사는게 디폴트 값이죠. 하다 못해 바이러스도 숙주를 찾아 이동하고, 개미도 하루종일 먹이를 나르는데 사람이라고 무슨 용빼는 재주 있는 것도 아니니 열심히 안 살 수는 없죠. 아울러 열심히 사는 것이 생존은 보장해도 행복까지는 보장 못해줍니다. 행복은 그냥 센서의 민감도를 키우는 것 밖에 없더군요. 꽃이 핀 것을 보고 행복하다 느낄 정도면 세상 오만 것이 다 행복이니까요 (수정됨)
2일 전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