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10월말에 경영악화로 인한 권고사직을 받고 실업급여를 받으며 재취업 활동을 하고있습니다.
올해나이는 36입니다.
비용을 들여가면서 이력서 첨삭도 받아보고 입사지원을 여러곳을 지원하였으나, 결국돌아오는건 서류탈락에 어쩌다 면접이 기회가 주어지면 잦은 이직 경력에 대한 질문이 공통되었습니다.
이직경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지막 회사 8개월 - 경영악화로 인한 권고사직
7번째회사 1년 - 부서 수익성악화로 인한 구조조정 퇴사
6번째회사 1년 - 체계적인 업무를 하고싶어 이직
5번째회사 2년 5개월 - 부모님간병 및 야간대학 진학
4번째회사 1년 2개월 - 회사 수익성 악화로 인한 퇴사
3번째회사 6개월 - 건강악화로 인한 퇴사
2번째회사 1년 1개월 - 고객사 프로젝트 계약 만료로 인한 이직
1번째 회사 1년 1개월 - 대학교 복학
경력은 총 9년 2개월 정도 됩니다.
부끄럽습니다..
회사 경영상 원인도 있었으나, 제가 자발적으로 퇴사한 경우는 2~3번 밖에 되지않았습니다.
심각하다는것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선배분들의 조언과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잦은 이직 경력 걱정됩니다.
12.17 15:49 | 조회수 931
bananadj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혹시 이력서 서류에 각 전직장 퇴사 사유 기재하셧는지요?
퇴사사유 안 쓰시고 저렇게 이직이 잦으면 당연히 서탈이고,
쓰셧더라도 혹시 각 퇴사사유 저렇게 적으시면…
절대 안됩니다! ㅠㅠ
닉값좀하네
BEST유료 첨삭 받아서 이력서 다 정리 하신 걸로 믿습니다만.. 노파심에 몇가지만 조언드리면
작성자 분은 지금 경력의 총길이를 늘리는 것보다는 이직의 회수를 줄이는 것이 이력서 수정의 핵심으로 보입니다.
일단 첫 번째 회사는 혹시 대학교 재학 중에 다니신 인턴 같은 개념 이었나요 복학으로
퇴사하셧다면..?
핵심경력이 아니라면 이력서에서 삭제 하시고 인턴 및 기타 경험란에 그냥 인턴 으로 적으시고요.
두 번째 직장도 계약이 만료돼서 이직 이라고 적으셨는데 원래 계약직으로 입사를 하신 내용인가요?
계약직으로 약속했던 기간을 다 채워 근무햇고 종료돼서 이직한 거는 반드시 계약직으로 표기하시고 “계약 기간 만료”로 기재하셔야 되겠습니다.
경력 초반에 계약직 경력 있는것은 전혀 흠이 되지 않습니다.
경영사정 악화라고 해도 이력서 상 본인한테 이로울게 없습니다. 왜냐면
면접관 입장에서는 ‘왜 이 사람이 들어가는 회사마다 경영 상황이 안 좋아지지?’
‘경영 상황이 안 좋은 상황에서도 끝까지 채용이 유지 되는 사람이 있고 짤리는 사람이 있는데 왜 이 사람은 계속 짤리지?’
라는 의구심을 가질 수밖에 없게 됩니다.
”경영사정 악화“로 절대 반복해서 쓰지마시고 뭔가 건설적이고 진취적인 이유로,
전직장에서 채워지지 않는 무언가를 성취하기 위해서 그 다음 직장으로 내 의지로 이직했다고 표기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아무리 본인 잘못이 아니더라도 경영악화로 짤렸다고 쓰지 마시고요.
그리고 일년미만 기간의 경력은 가능하면 공백기로 놔두시고 차라리 그 기간은 이직을 위한 자기계발로 설명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악화로 6개월만에 퇴사 요 항목은 아주 불리해 보입니다. 엄청난 회사 아니몀 요건 삭제하시고…
중간에 부모님간병 및 야간대 진학 요 이유라면 ”부모님 간병“ 얘기는 노출하지 마세요.
새로 뽑는 사람 입장에선 매정하지만 ‘아 피치못할 사정이었구나’ 라고 인식하는게 아니라 ‘음. 얘는 집안에 유일한 보호자인 모양이구나. 언제든 집에 또 누가 아파면 이 친구가 일을 쉬어야 하겠구나’ 라고 인식합니다..
이렇게해서 혹시 정리하실 수 있다면
이직회수를 한두번이라도 줄여 작성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수정됨)
5일 전
29
리멤버 회원이 되면 2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