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퇴직 후 경력직 이직 도전 중 입니다.
최근에 한 회사에 합격을 했고 처우 협의 중인데 회사에서 제안한 연봉이 불만스러운 상황입니다.
면접 전 희망연봉을 여쭤보셔서 원천기준 연봉의 16%향상된 금액을 말했습니다(어차피 깎인다고 해서 넉넉히 부름)
근데 면접때 저의 희망연봉은 연봉 테이블 상 줄수 없다 하셔서 일부 협의 가능하다고 답변 드렸습니다.
그리고 합격 통보를 받았는데 회사에서 제안한 연봉은
“기본급 4000만원+인센 별도”였습니다.
4000이면 직전 계약연봉의 5% 상승 금액, 원천징수 연봉과 차이가 없는 금액입니다.
HR에서는 연봉 테이블때문에 이렇게 제안한다는데,
1. 저는 원천 기준으로 최소 10%는 올리고 싶습니다.
이런 경우 처우협의 재요청을 드려도 될까요?
제가 무리되는 부탁을 하는 건지, 연봉 테이블이 있으면 정말 협의가 더이상 안되는건지 궁금합니다.
2. 요즘 취업이 어려운데, 아쉬움이 크게 남지만 일단 입사하여 계속 이직 도전하는게 맞을까요? 아님 처우협의가 안되면 입사하지 않는게 좋을까요…
처우협의 고민이 있습니다 ㅜㅜ 도와주세요
12.17 12:22 | 조회수 540
밍밍잉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Liegzoex
억대 연봉
BEST안 가실 생각도 있으신 거 같은데, 하고 싶은 연봉 금액에 제안을 ‘회사의 입장에서 듣기에 합당한 논리’로 정리하셔서 말해보시길-
내가 받고 싶은게 이거라는 감정과 뇌피셜적 소통이 아닙니다. 왜 그 연봉이 내게 합당한지를 논리적으로 펼치셔야 합니다.
6일 전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28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