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원이 적은 회사일수록 각자의 역할과 책임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요즘 고민과 스트레스가 생긴 이유는 영업 이사라는 사람이 영업의 핵심적인 업무를 다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영업의 업무는 다양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파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잘 전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분은 그 부분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서도 계약 성사는 인맥에만 의존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프리세일즈와 같은 중요한 업무는 다른 직무에 넘기면서, “작은 회사일수록 다 같이 해야 한다”는 말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본인은 계약 관련된 일만 하며, 인센티브는 영업이기에 혼자 받아가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다른 직무들은 본 업무 외에 영업일까지 뒤치닥거리해주는 상황이라 스트레스입니다.
이게 과연 맞는 걸까요? 작은 회사에서 영업의 역할과 책임은 어디까지여야 할까요? 다른 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작은 회사에서 영업의 역할과 업무 분담에 대한 고민
12.17 01:17 | 조회수 308
울산주먹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1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