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하고 벌써 반년 정도 지난 9년차 직장인입니다.
본격적으로 구직 준비한지는 세 달 정도 됐고요.
전회사를 5년 넘게 다녔는데, 사람에 지쳐서 도망치듯 나왔습니다. 그런데 구직이 생각보다 더 힘들어서 괜히 나왔나 후회되기도 합니다. 계속 되는 서류 탈락에 제대로 방향을 잡은 건지 의심하게 되네요.
지치고 앞이 깜깜할 때 다른 분들은 어떻게 버티시나요.
힘들어서 괜히 푸념 한번 늘어놔봅니다..
퇴사하고 반년
12.12 15:27 | 조회수 1,115
저멤버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위법
BEST업계를 불문하고 끔찍한 한파가 예상되는 시기인것 같습니다.
오늘보다 내일이, 이번달보다 다음달이, 올해보다 내년이 더 추울 것 같습니다.
모두들 가지고 있는 외투가 날아가지 않게 단단히 잡고 있어야하는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렇게 글을 쓰고 있는 저도 내년에는 한파에 떨면서 새로운 외투를 구하려고 애를쓰고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어떤 곳을 가던지, 이제는 쉬운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합격이야 열심히 노력하시니 곧 되실 것이라 믿고, 너무 오랫동안 안된다면 아쉽더라도 고려하시는 조건을 한두개 더 내려놓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도망친 곳에 낙원은 없다고 하니..
새로 도착한 배도, 내부사정이 좋은 경우는 별로 없을 것이다라고 각오를 다지고 입사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12.12
17
리멤버 회원이 되면 35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