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3년차 직장인입니다(현재 회사가 첫 회사)
지금 재직 중인 회사는 제가 입사하기 직전 설립된 기업으로 규모는 계속 성장 중에 있습니다
거의 초기 멤버로 근무하다보니 어느 새 연차 상 제일 고참이 되었습니다(팀 내 퇴사 인원들도 있었음)
팀 규모도 커지다보니 팀장을 맡게 되었고 직급체계는 저 이외에는 다 매니저로 동일합니다(내부 인원 본인 제외 7명/연령대는 20대 중~30대초)
아무래도 규모가 작다보니 대표님과 다이렉트로 소통하는데 내부 인원 관리와 관련해 팀 회식은 왜 이렇게 안하냐 안그러면 팀내에서 분위기 어떻게 좋게 만들거냐 다들 잘 지낼 수 있게 본인이 케어해야한다 등 회식을 자꾸 하라는 분위기인데
회사에서 기본적으로 서로 업무하는데 트러블 없고 대화 어느정도 잘 되면 그게 비즈니스 관계 최선이라고 생각했던 저인지라 이렇게까지 팀장이 팀원들 관계 속에 끼어서 관계를 유지하는게 맞나 싶습니다
제가 첫 직장 생활이다 보니 저희 회사만 그런건지 아니면 제가 생각(너무 개인주의적으로 생각하고 있는건지)을 고쳐야하는건지 고민 되어 다른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 올려봅니다
업무 분장
12.10 10:39 | 조회수 375
1937648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