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첫 회사로 10인 미만 중소기업에서 무역업무와 경영 및 영업지원 업무를 하고 있는 1년차 20대 주니어 입니다
처음 입사했을 때부터 사수는 없었고, 혼자 맨땅에 헤딩하면서 대표님에게 물어 물어 가며 배우고 함께 일을 하였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내 일에 관심 없음)
회사 분위기는 개인적이고, 스트레스 없고, 복지도 중소기업치고 꽤 좋습니다 (식대 및 유류비)
근데 첫회사로 작은 규모의 중소기업에 들어와서 성장 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판단됩니다. 제 업무는 누구나 할 수 있을 법한 일이고 4차 산업혁명 관련은 커녕 현재 우리 회사의 업계가 불안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회사에서는 제가 어떤 프로젝트를 하게 되면 돈을 대준다고, 무언가를 해보라고도 합니다
근데 저는 it업계도 아닐뿐더러 제가 속해있는 회사 방향에 일치하는 무언가를 찾기도 매우 어렵습니다
사실 큰 회사로 이직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제가 부족한걸 알기에 지금 여러 자격증도 따고 있고,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찾으려고도 노력 중 입니다
근데 당장 큰 이슈가 일어나지 않는 이상 저는 회사에서 할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매일 매일 이 고민이 반복됩니다
직무에 대한 의문도 가질 뿐만 아니라 (누군가를 지원하는 업무 말고, 팀 내에 속해 아이디어를 내어 회사 이익에 도움이 되는 업무를 원함), 회사에서 저에게 기회를 주는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고민이 많습니다.
저 어떻게 해야할까요?
사수 없는 주니어
12.09 10:26 | 조회수 1,296
좋소쥬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회사에서 판 깔아줄 때가 글쓴분 커리어 쌓을 기회입니다.
커리어를 잘 쌓으면 이직시장에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큰 회사로 이직하려면 그 회사에 글쓴분을 채용하고픈 메리트가 있어야죠
동방백서
BEST본인 가고싶은 큰 회사가 무슨 일을 해서 이윤창출 하는지,
내 커리어가 내가 가고싶어 하는 회사가 맞는지,
그렇다면 그 회사 가기 위해서 내가 무슨 커리어를 쌓아야 하는지,
많이 생각해보세요.
직장 다니다 보면 주는 월급대로 생활하는 분들 많습니다.
사고만 안 치면 그대로 두기 때문이죠.
그래서 거기 젖어들면 인생은 편해지는데, 풍파를 만났을때 멘붕와서 아무것도 못합니다.
반면에 글쓴분한테 뭐 해볼래 라는 제안이 커리어 역량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지만,
반면에 희생양으로 프로젝트 담당자로 밀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차피 사양산업의 회사인데, 크게 한탕 해먹고 담당자를 욕받이로 내세우자 식으로요.
저도 직장생활 초반에는 모르다 보니 사수없이 프로젝트나 관리업무 하면서 시행착오 많이 겪었습니다.
사수가 있고없고의 차이는 의외로 큽니다.
반면에 직장 그만둘 때까지 평생 사수의 그늘에서 못 벗어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사수없이 일을 한다는 것의 장점은 나만의 업무방식을 빨리 정의하고 구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대신에 시간을 끌수록 여러모로 불리하겠죠? 대표같은 결정권자들은 인내심이 없습니다. 최대한 빠르고 문제없이 프로젝트를 끝내야 합니다.
처음은 일을 문제없이 처리하는 요령을 키우시고, 나중에 적응되면 일처리 속도를 빨리하는 요령 키우셔야 연차가 쌓여도 문제가 없습니다.
연차가 쌓일수록 기대치는 높아집니다. 그리고 밑에서 치고 올라오는 아랫사람들의 무서운 기세에 놀라기도 하죠.
개중에는 내 자리를 노리는 인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직장인 최고덕목은 '깔끔하고 신속한 일처리' 와 '간단명료한 보고' 입니다. 이것만 잘해도 그 사람의 인성이 어쩌든 사생활이 어쩌든 아무도 뭐라 못합니다. 회사에 없으면 안되는 사람인데, 이 사람 없으면 회사가 안 돌아가는데 뭐라해서 좋을게 뭐가 있을까요.
말이 길었는데, 어느 회사 가든 없어서는 안될 사람이 되세요. 남들이 포기하고 꺼려하는 일들을 맡아서 하다보면 내 능력이 확 늘고 '뒤를 돌아보니 아무도 안 보이더라' 하는 경지까지 올라갈 겁니다
12.09
14
리멤버 회원이 되면 37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