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회계법인에서 계약직 인턴으로 근무한지 4개월 정도 되었으며 외국계 중소기업에서 파견직으로 근무 중입니다. 나이는 24살로 아직 막학기 재직 중입니다.
하는 업무는 po-ap 생성, 세금계산서 발행, 경비 승인, 지방세&주민세 신고, 결산 때 미확정비용, 선급비용 전 표치기 등의 일을 하고있습니다.
처음 일을 배울 땐 첫 회사고 하여 업무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는데 적응되고나니 하는 업무가 많지않아 여유시간이 많이 남습니다. 마감때 3-4일 정도만 반짝 바쁘고 그 외에 시간은 거의 남는 것 같습니다.
처음 업무를 배울 땐 sap도 처음 써보고 나중에 회사 들어갈 때 자소서에 한 줄이라도 더 쓸 수 있겠지싶어 좋았는데 현재는 하는 업무가 중요하지않은 것 같아 현타가 옵니다. 외감을 받는 시기나 연결산때가 되면 업무가 더 많아지지 않을까 싶었는데 재무제표 작성이나 다른 모든 중요한 업무는 회계사님이 전부 하시고 저에게 더 이상 업무를 맡기지 않으셔서 언제까지 이 일을 해야할까 고민이 됩니다.
계약은 아직 3달정도 더 남았는데 여기서 더 뭘 배울 수 있을까 고민이 됩니다ㅠ.. 회계팀에서 하는 업무가 훨씬 더 많을텐데.. 학교에서 수업 듣는 것보단 실무에서 경험 해보는게 낫겠지 싶어 조기취업계를 사용하고 인턴 중인데 요즘 하는 업무가 너무 현타가 오네요.. 그만두고 다른 회사에서 일 배우는게 맞을까요? 조언 한 번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민이 많네요
회계법인 계약직 근무 중 퇴사 고민
12.05 05:22 | 조회수 200
아보카도아보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