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회초년생입니다.
얼마전 대기업 다 떨어져서 뭐라도 해야하니 관련 분야 스타트업 인턴으로 입사했습니다.
근데 입사와 동시에 (대기업은 아니지만) 또 괜찮은 데서 채용한다길래, 솔직히 어차피 안되겠지만 면접 기회라도 생기면 훈련이 되겠지 싶은 마음으로 넣어봤습니다. 근데 이게 실무면접까지 합격해서 어느새 최종 임원면접을 앞두고 있네요..
현재 재직중인 스타트업은 인턴이고 6개월에 거의 최저시급이고,
새로 넣은 곳은 정규직에 페이도 꽤 좋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물어보면 아마 열이면 열 당연히 정규직으로 가야지 라고 할거는 같은데요.
현재 제가 고민이 되는 상황은,
1. 면접부터 입사날까지(명함 주문시), 스타트업이라 갑자기 자리비면 타격이 있는데 중간에 다른데 안 갈거냐는 질문을 여러번 확인받았습니다. 실제로 지원한 곳 한군데도 안 될 거라 생각했고 더 넣은 곳이 없어서 계속 할 생각이기도 하니 그렇다고 대답했었고요.
2. 이번에 인턴을 처음 뽑는 거라고 하는데, 제가 괜히 안 좋은 선례를 남기는 건 아닐까 하는 고민도 되고요
(대신 인턴은 저 포함 2명 뽑은 상황입니다)
3. 첨 뽑은 인턴이라 정말 잘 대해주시고 많이 챙겨주셨습니다. 노트북도 하나 준비해주시고 인턴용 자리가 없어서 책상도 하나 사주시고요. 점심은 대표님이 항상 법카로 사주시고(거의 재택이긴 했지만요) 환영회도 해줬습니다.
4. 직무분야가 좁다면 좁아서 그것도 약간의 불안은 되네요
사회초년생이라 고민거리가 타당한지조차 가늠이 안 가네요. 경력/경험자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나 자신이 우선이니 산업에서도 그 정도 다 감안하고 있어서 고민할 필요가 없다든지,
그정도면 솔직히 이직 안하는게 맞다든지,
이직하는게 맞지만 밉보이는건 어쩔수없으니 원래 이직할땐 그런건 감수하는 거라든지
임원면접 얕보지 말고 최종합 되고나서 얘기하라든지..
그리고 이직을 하게 된다면 절차는 어떻게 밟는게 좋을지도.. 같이 듣고 싶습니다
제가 듣고 정리해볼테니 뭐든 조언 주시면 감사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원래 맘편한 이직은 불가능한 걸까요?
11.29 06:59 | 조회수 1,233
덤보의꿈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냐옹이
BEST합격을 기원합니다.
지금 하시는 건강한 고민은 합격 후에 그대로 현재회사에 전달하시면 축하해주실 겁니다.
인턴은 어디까지나 인턴이므로 서로가 서로에게 무리한 기대를 하면 안되겠죠. 합격 전까지 기밀유지 잘하시고, 합격하시면 지체없이 오픈하셔서 원만히 엑시트하시면 좋겠네요.
11.29
15
리멤버 회원이 되면 26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