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발자 + 인생 선배님들
커리어 및 구직 문제로 몇달간을 고민하다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 글을 남깁니다.
저는 현재 대학교 졸업을 앞둔 20대 중반입니다. 그리고 학교를 병행하며 2018년부터 산업기능요원으로 시작해 지난 6년간 풀스택 개발자로 다양한 업무를 경험했습니다.
현재는 새로운 도전을 위해 퇴사한 상태이며, 대기업 개발 직군에서의 경험을 쌓아보고 싶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는 경력직으로도 지원할 계획이었는데, 학교를 다니며 병행했던 기간이 경력으로 제대로 인정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경력직뿐 아니라 공채로도 준비해볼까 하는데, 공채는 경력직 지원과는 준비해야 할 내용이 많이 다르다 보니 부담도 되고 고민도 많아지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공채를 쓰게 되면 이전 경력을 날리는 것처럼 느껴지고, 또 뭔가 서류에서 이상하게 볼 것 같아 고민이 됩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거나, 관련해서 조언해주실 부분이 있다면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채 vs 경력 채용
11.29 05:13 | 조회수 2,285
번인잇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톰의앵무새
BEST예전에 인사 담당자 요청으로 개발자 한 분을 소개해 드린 적 있었는데, 그 분도 병행을 하면서 쌓았던 경력이 많아서 합산 경력이 크게 줄었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회사가 풀타임 기준으로 경력을 산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채용과 연봉 산정을 결정할 겁니다.
그리고 대학 재학 시절 대체 복무로 쌓은 경력도 100% 인정해주지 않는 기업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경력이 0으로 되지는 않고 많이 깎이는 수준입니다. 경력 1~2년 정도는 충분히 지원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요즘에는 경력직 신입도 많아서 신입으로 지원한다고 해서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11.30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23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