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36(89년생) 입니다. ㅈ소기업 생활 6년을 청산하고 대기업 이직 성공한 경험담을 공유합니다. 좋좋소 출신으로써 밝은날을 기다리며 늘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하고 계신 분들을 저역시 늘 응원합니다.
1. 연봉 변화
2018년 2200만원으로 시작 ..
2019년 2500만원
2020년 2900만원
2021년 3500만원
2022년 4000만원
2023년 4200만원
2024년 이직성공 -> 2025년 7400만원 (계약+성과)
2. 과정
-저는 29에 첫 직장생활 시작했습니다. 공학 아니고 이학사로 전공무관한 영업을 했고 2년 반 다니고 퇴사.
-코로나로 6개월 백수하고 고만고만한 중소 재입사.
-그러다 운좋게 강소 면접본 곳이 있었는데 탈락했다가 6개월만에 뒤늦게 연락이 와 다니던 ㅈ소 퇴사하고 환승 재입사.
-그런데 하필 업계 전망이 나름 밝아 3년 바짝 일하면서 업계 공부, 인맥 네트워킹 지속하며 넓히고 교육이수, 틈틈이 업계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 등 외부활동 이력 쌓고 업계 갑 기업에 이직 도전->최종 성공
나름 제 스스로에게는 ㅈ소 생활이 긴 어둠의 터널과 같은 시간이었습니다. 지방 출신 학사 흙수저가 대기업 뚫기란.. 정말이지 시간과 운이 많이 필요한 일이었습니다.
어쩌면 노력대비 과분한 결과를 얻었다하는 생각도 들구요..
결론적으로 사회생활 약 7년만에 연봉은 3.3배가량 올랐습니다. 어떤 이들은 많이 올랐네?라고 생각하실 것이고 어떤이들은 별로 안 올랐네? 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제 기준에서 첫번째 두번째 직장에서 과장 팀장을 달았다한들, 계속 있었어도 오르는 걸 감안해봤을 때 절대 40살전에 5000 못 찍었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애초에 사회생활을 늦게 시작하기도 했고 지방 중소에서 오르는 폭이 다 거기서 거기이기 때문이죠..
3. 대기업 가기 솔루션
- 무조건 면접 기회는 꼭 보십시오!
요즘은 공채보다 수시 상시 채용이 많아졌기에 탈락해도 후에 누군가 인상깊게 생각한 면접관이 있다면 뒤에 다시 연락이 올 수도 있습니다. 저에겐 후에 연락주신 그분이 은인이고 결과적으로 그 업계의 가장 갑 회사에 입사했습니다. 그리고 면접을 자꾸 보면은 자신이 어필할 수 있는 점, 약점에 대해 스스로 객관적으로 알 수 있게 되는것도 좋은 점입니다.
- 업계가 중요하다 !
결국은 전망이 있는 산업에 있다면 채용 자체가 커 채용가능성이 커집니다. (물론 자신의 전공이나 현재 하는 일이 자신이 있다면 업계 신경쓰지말고 밀고 가세요.)
단, 업황이 밝지 않다면 통합과 융합의 시대이니까 반드시 일하시면서 자기분야만이 아닌, 타분야와의 접점을 찾으시고 많은 공부를 하시면서 이직이 언제든 가능하게 열린 마음으로 다니십시오. 그리고 어떻게 이것들을 접목할 수 있을까를 고민해 보세요. 그러다보면 나중에 기회가 왔을때 잡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거래처이면서 늘 부러웠던 그 갑 회사, 내가 거기로 뛸 수도 있는 기회도 그 회사를 알고 기사도 찾아보고 어떤 사업들을 해나갈지 미리 파악한다면 조만간 기회는 옵니다.
- 야망을 가져야 한다!
요즘 너도나도 다 포기하는 시대 입니다. 그래서 오히려 더 도전을 하셔야 합니다.. 뽑는 사람들은 결국 아직 옛날 분들이라 옛날엔 100 120을 보여줘야 했다면 요즘은 80 90만 잘해도 눈에 띌 수도 있습니다. 물론 100 120을 보여줄 각오로 해야지요 .
여담: 그리고 대기업 가보니 .. 사람 답게 살만한 복지들이ㅜ 너무나도 많아 모르던 세상을 새롭게 알게 된 느낌입니다. 이런 거 챙겨줄라나? 할만한 것들. 당연하다 생각한 것들이 이제 다 보상이 되니 .. 체감상 연봉 그 이상의 혜택들을 받는 느낌이고 실제 ㅈ소에 다닐 때는 모두 내 돈 들인 그런 것들이라 .. 사소한 것에도 감동을 받네요. 무엇보다 가족과 주변에 떳떳해 집니다.
두서없이 썼는데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중소에서 대기업 이직]-> 성공하는 방법
11.27 13:14 | 조회수 1,776
야이로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니이케
BEST축하드려요 ^^
그동안 해 오시던 것들 그만 두지 마시고 계속 자기계발에 투자하셨으면 합니다. 말씀하신대로 대기업 처우가 좋다보니 조금 다니다 보면 현실에 안주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다 보면 경력만 쌓이고 나가고 싶어도 못나가는 상황이 생길 수 있어요. 초심을 잃지 마시고 새로 옮긴 곳에서도 계속 성장해 나가시길 응원합니다.
11.27
5
리멤버 회원이 되면 36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