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습기간 왕따, 다들 어떻게 바라보시나요

11.27 11:55 | 조회수 845
aaaalhgk
업무 적응이 느린 편인 저는, 입사 후 업무를 익히는 과정에서 몇 가지 실수를 했습니다. 이로 인해 동료들로부터 미묘한 부정적 반응과 불편한 분위기를 감지했어요. 제가 느낀 문제: 업무 기준이 명확하지 않거나 이전과 다르게 적용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저는 교육 받은대로 진행했음에도 결과적으로 동료들의 불만을 샀습니다. 특히, 기존에는 유연하게 처리되던 부분을 제가 엄격하게 진행해 다른 업무 부담이 늘었다고 이후에 앞담화로 알게됐어요. 가장 큰 건 말을 안 해주고 앞담화를 하거나 눈치를 줍니다. 저는 문제를 바로 알려주면 개선할 의지가 있는데, 구체적인 피드백 없이 묵묵히 비난과 무시를 당하는 느낌이었습니다. 가끔 지적받은 부분이 있으면 바로 사과하고 고쳤습니다. 업무 수행 중 실수를 하면 동료들의 불만과 한숨을 들어야 했고, 새로운 업무나 기준을 물어보고 싶어도 눈치가 보여 질문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어요. 다른 사수분은 교육을 유연하게 해주시고 제가 질문하기 편한 반면, 제 사수분은 실수가 있으면 바로 불편한 티를 내셔서 심리적으로 위축되곤 합니다. 저는 분명 일을 잘 못했습니다. 같은 실수도 있었고 습득도 느렸어요. 제가 부족한 점을 충분히 알고 있고 익숙해지기 위해 물리적으로 노력했습니다. 단순히 연민에 빠져 동정을 구걸하지는 않습니다. 그저 근무 초기에 저를 이렇게까지 몰아세우고 왕따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필요한가요? 잘못을 알려주고 기회를 주는 대신, 왜 감시, 모욕, 업무 배제, 스파이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었는지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더 많은 일이 있지만 사실 생소한 충격에 옳은 판단이 잘 서지 않습니다. 초반 실수가 있었더라도 이렇게까지 반응하는 게 정당한 걸까요? 제가 어떤 점을 개선해야 이런 일을 반복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이런 경험이 다른 회사에서도 일어날까 두렵습니다. 제 자신을 어떻게 보호해야 할까요?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1
아빠기분풀어
쌍 따봉
BEST앞담화가 어떤 의미로 쓰신건지 모르겠습니다. 보통 그게 피드백 아닌가요? 길게 쓰셨는데 결국 ‘내가 실수하긴 했는데, 그건 나를 제대로 안 가르친 니들이 나빠‘ 인것 같습니다. 4일차인데 남탓 보다는 좀 더 적극적으로 덤벼보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11.28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1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