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 겪었던 회사 동료 중 최악이라 느낀 동료가 이직하려는 회사에 지원했습니다.
저는 이직하려는 회사에 최종합격 받고 입사날 기다리고 있고, 재직중인 회사는 저성과자 권고사직 진행중입니다.(저는 권고사직 전에 최종 합격)
인사 부서에서 연락와서 재직중인 회사에서 지원자가 많은데 권고 사직도 진행되고 있어서 저한테 내부 추천해달라고 연락이 왔는데요.
내부 추천할 사람 알아보다보니, 한참전에 권고사직당해서 퇴사한 근태 최악의 이전 동료 A가 이미 지원한 것을 들었습니다.
이 A 사람 때문에 일 몰려서 이직 진행한 적도 있습니다. 그 때 당시 회사에 퇴사하겠다고 말하는데 조직장이 개선 약속해서 남았고 해당 동료는 팀에서 제외되고 몇달 뒤 권고사직 당했습니다.
인사팀에서 요청한 내부 추천도 진행하면서 권고사직 동료 A에 대해서 이야기하는게 맞을까요?
(A와 내부 추천 동료는 다른사람입니다)
아직 입사도 안하고 출근날짜 받고 기다리는 상태인데, 과하게 행동하는것운 아닐까요?
최악의 동료가 이직하려는 회사에 지원했다면?
11.22 14:44 | 조회수 11,303
마루꽁꽁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Liegzoex
억대 연봉
BEST내 입으로 굳이 말하지 않고, 저보다는 다른 분들께 좀 더 알아봐주심이 어떨까 한다고 해주세요. 이렇게만 말해도 대략적으로 비추천이란 의미를 더 잘 알아들으실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해당지원자의 레퍼리가 아니신데 그 회사에서 임의로 레퍼체크하는 것은 좀 이상한 것 같아요.
11.22
64
리멤버 회원이 되면 54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