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중견 제약사 연구소에서 팀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30대 입니다.
비교적 이른 나이에 관리직에 올랐다는 점이 기회라고 생각하면서도, 실무 경험을 더 쌓으며 전문성을 강화하지 못한 채 관리직으로 넘어온 것이 과연 옳았는지 끊임없이 고민됩니다.
회사는 안정적이고 동료 및 팀원들과도 관계가 매우 좋습니다.
물론 관리자로서 책임감과 어려움이 따르지만, 크게 이직을 고려할 정도는 아닙니다.
다만, 맡고 있는 과제들이 커리어 발전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고, 상사와의 의견 차이나 유관 부서와의 갈등, 회사의 방향성과의 괴리 등에서 오는 답답함은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들은 어느 회사에서나 마주할 수 있는 것이라 단순히 환경 탓을 하고 싶진 않습니다.
가장 큰 고민은 현재 직장에서 제 커리어를 마무리하고 싶지 않다는 점입니다.
이전에 하향 이직했던 선택에 대한 후회가 남아 있고, 더 큰 회사에서 연구자로서의 전문성을 발전시키고 싶은 욕심을 버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지금의 안정감을 포기하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것이 과연 옳은 결정일지 자신이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떤 선택이 더 현명할지 많은 선후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안정적인 현재에 머물며 제 역할에 충실할지, 아니면 더 큰 도약을 위해 결심하고 이직을 준비할지 매일 혼란스럽습니다.
3년차 팀장의 커리어 고민
11.22 02:26 | 조회수 563
젤로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