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만 8년차 경력으로 이직 도전중입니다.
오랜만에 이력서를 재정비하려니 시간도 빠듯하고 마음만 바쁘고 그렇네요..
특히 자소서 항목이 고민입니다. 이력서와 경력기술서 내용은 바뀌지 않는데,
자소서가 항상 고민입니다.
1. 자소서를 기업마다 지원동기/입사후 포부 같은 항목으로 각 기업 문화와 정보를 믹스 수정해서 제출하시나요?
2. 자신의 역량별 강점/장단점 처럼 자신의 성과나 사례를 작성한 마스터 자소서로 여러군데 뿌리시나요?
지금까지는 2번으로 도전하고 있습니다.
헤드헌터나 주변인들도 2번처럼 진행하고, 경력직이면 자소서를 크게 보지 않는다고 하여 그렇게 하고 있는데요.
당연히 1번처럼 정성들인 자소서가 좋다 생각이 들지만, 퇴근후 시간도 부족하고 헤드헌터에게 일정 쪼임을 당하다보니 2번 범용 자소서로 지원해서 탈락하는 걸까 오만가지 생각이 드네요 ㅠㅠ
1,2번 중 어떤 쪽으로 선택과 집중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경력 이직 자소서 다들 어떻게 쓰세요??
11.19 05:08 | 조회수 1,529
예또예또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고다르
BEST경력 이직이면 2번이 메인이죠. 다만 지원하려는 회사 중 될 가능성이 높다 싶은 곳은... 현재 그들이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내 능력으로 그걸 할 수 있다거나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기획을 추가로 보냅니다. 그리고 자기소개서 안 보낸지는 꽤 오래되었네요. 경력이직이니 자기소개가 아니라 뭘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니까(수정됨)
11.19
12
리멤버 회원이 되면 33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